음악은 못의 'what a wonderful world'. 역시나 동화처럼, 미리 숙제를 치뤄버린 결과. 혹여나 다 읽느라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체감하고픈 분은 최대한 적길 바라는 맘이다. 원안은 [지상최강의 사나이 류]에서 뻔뻔스럽게 도용했으며 아직까지 그 멋진 만화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길.

http://blog.naver.com/qudvy91?Redirect=Log&logNo=20014849280

--------

등장인물

류 : 뉴욕에서 일용직으로 먹고 사는 남자. 지상 최강의 사나이가 될 운명이다.


희 : 평범한 파티플래너로 보이지만 실은 첩보기관인 CS-I2의 비밀요원. JS의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이중스파이 노릇을 하지만 실패하고 비극적 최후를 맞이한다. 덤블링을 잘해야 함.


JS : 생긴 것만 보면 성화나 크리스트교 계통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수그리스도랑 닮았지만 실존 당시 유대인의 외모적 특성과는 너무 틀린 부분이 많으므로 본인은 아니다. 하는 짓도 정반대다. 세계정복을 하려고 한다.


트웰브 : JS에 의해 부활한 지상 최강의 무도가. 이소룡과 닮았지만 본인은 아니다. 그 증거로 그는 절권도를 쓰는 게 아니라 고무술과 무에타이가 혼합된 기술을 구사한다. 아쉽지만 우리가 그의 무술세계를 완전히 접하기 전에 류에게 쓰러질 운명이다.


정보원 및 경호원 : 모두 검은양복을 입고 다녀야 한다.

 

 

지상 최강의 사나이-


#1 선착장

어둠 속에 커다란 유조선 하나가 있다. 잠시후 대폭발을 일으키는 유조선. 멀찍이서 그 광경을 지켜보던 다수의 정보원들.

정보원1 : 결국 저렇게 끝나는군.

정보원2 : 허무한 걸....

그러나 그 사이에서 쌍안경으로 함선을 부들부들 떨면서 보는 정보원3. 이상한 낌새를 채고 정보원1이 다가온다.

정보원1 : 무슨 일 이야?

정보원3 : 저, 저거....

정보원3의 떨리는 손에서 쌍안경을 받아 아직 불타오르고 있는 함선을 보는 정보원1. 활활 타오르는 불속에서 류가 불에 휩싸여 눈을 부릅뜨고 일어서고 있다. 쌍안경을 바로 째려보는 류. 페이드아웃.


타이틀.

 


#2 뉴욕

아침. 햇빛을 받으며 깨어나는 류. 그 옆엔 희가 노곤히 자고 있다. 그녀가 깨지 않게끔 조심조심 몸을 일으키는 류. 혼자서 적당하게 식사를 준비한다. 달걀을 굽고 있을 때 뒤에서 류를 껴안는 희.

희 : 잘 잤어?

류 : 응. 넌?

대답 대신 류에게 얕은 키스를 하는 희. 씨익 웃는 류.

 


#3 류와 희의 집 앞

희에게 손으로 인사하면서 가는 류. 희, 그런 류를 바라보면서 미소짓다가 점차 미소가 없어진다. 문을 닫고 사라지는 희.

 


#4 공사판

구슬땀을 흘리며 일을 하는 류. 시멘트 나르기, 나무 쌓기, 벽돌 옮기기, 용접 등등.

 


#5 모하비 사막 JS의 비밀기지.

중앙 통제 컴퓨터에서 정보를 찾는 희. 그때 복도 끝에서 한무리가 들어오는 낌새가 보인다. 몇번의 덤블링 재주를 보이며 가까스로 벽그림자 속으로 몸을 숨기는 희. 그 옆을 JS를 둘러싼 한 무리가 거만하게 지나간다.

 


#6 JS의 집무실

두줄로 도열해있는 비서 후보생들. 그중에 재빨리 비서 스타일로 옷을 갈아입은 희도 보인다. 하나씩 후보생들을 위아래로 꼼꼼하게 훑으면서 지나가던 JS. 유난히 도발적인 눈빛을 쏴보내고 있는 희. JS는 그런 희 앞에서 멈춰서서 쇠지팡이로 희의 턱을 들어본다.

 


#7 집

지친 표정으로 집에 돌아온 희. 갑작스럽게 터지는 폭죽에 깜짝 놀란다.

류 : 축하합니다!

오늘은 희의 생일, 집안은 이미 류가 꽃들로 성대하게 장식해 놓은 다음이고 희 앞엔 3단 케이크가 놓여있다. 감동하여 눈물을 흘리는 희.

(시간경과)

침대 위, 류의 품에 안겨있는 희. 표정엔 근심이 서려있다.

 


#8 비밀기지

열심히 비밀문서를 캐고 있는 희. 이윽고 JS의 세계정복 계획이 담긴 문서를 찾아내고 기뻐한다. 그러나 바로 등뒤에 찔러오는 매그넘.

 


#9 집

텅 빈 집. 이미 몇일째 희가 안 돌아온지 오래다. 하루하루 시간경과하면서 망연자실해하는 류의 모습들을 빠르게 편집.
소파에 앉아 술을 마시며 멍하니 텔레비전만 보고 있는 류.

 


#10 비밀기지 고문실

거꾸로 매달려서 온갖 고문을 다 당하고 있는 희. 거의 정신을 잃었다. 그때 들어오는 JS.

JS : 다시 한 번 나에게 충성한다고 맹세하면, 용서해주지.

그런 JS에게 침을 뱉는 희. 다시금 혹독한 고문이 시작된다.

 


#11 뉴욕 거리

폐인이 다 되어 거리를 걷고 있는 류. 그때, 제대로 걷지도 못하게 된 희를 끌고 가는 JS일당이 보인다. 그 모습을 보고 광분하여 달려드는 류. 희, 그런 류의 모습을 보곤 그를 보호하기 위해 JS일당을 도발하여 류를 구출하고자 미끈한 다리를 휭휭 휘둘러 일당을 때려눕힌다. 쓰러진 일당 중 한명의 품에서 떨어진 총을 거둬 총구를 일당에게 향하는 희. 그러나 먼저 뽑은 일당 중 한명의 총에 희의 머리가 날아간다. 미친듯이 달려드는 류. 그러나 일당에게 제압당하고 기절해버린다. 그대로 류를 잡아가는 일당.

 


#12 JS의 기지

비몽사몽간에 JS 앞으로 끌려온 류.

부하1 : 죽일까요?

JS : 아니.... 실험체로는 안성맞춤일 것 같은데. 만약 살아남을 수 있다면 말야. 으흐하하하하!

 


#13 실험실

인체개조를 받는 류.

 


#14 JS의 병원

온몸이 붕대로 감겨진 채 침대에 누워있는 류. 고통에 찬 비명을 지른다.


(시간경과)

붕대가 풀러지는 류. 기억을 잃은 그는 멍한 표정이다. 그의 얼굴에 그의 힘과 정신을 조정할 에스퍼맨 가면이 씌여진다. 눈에서 광채가 난다.

 


#15 주석궁

한가로이 정원을 돌아다니는 파마머리. 하늘을 노니는 새들을 보면서 흐뭇해한다. 그때 그의 그림자 속에서 튀어나오는 류. 파마머리의 목을 딴다. 거칠게 날아가버리는 새들.

 


#16 이슬람사원

수많은 신자들이 메카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시간. 갑작스럽게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사원 전체가 날아간다. 묵묵히 선글라스를 쓰면서 사원 반대쪽으로 걸어나가는 류.

 


#17 아프리카 대륙 어느 나라 반군기지

끝없이 피어오르는 연기, 곳곳에 널부러져 있는 주검들. 전멸한 반군. 그 사이를 유유히 걸어나오는 류.

 


#18 러시아 크레믈린

붉은광장에 가득 집결해있는 군인들. 그것을 내려다보고 있는 류.

 


#19 JS 상황실

화면에 보이는 세계지도가 온통 JS를 상징하는 붉은색으로 뒤덮여있다. 흐뭇한 미소를 짓는 JS.

JS : 하지만 류.... 그는 너무 강한 남자가 되어가고 있다. 나를 위협할 정도로....

손가락으로 신호를 하는 JS. 바로 옆으로 정보원1이 다가온다. 정보원1의 귀에 대고 류를 해치우라는 명령을 내리는 JS. 페이드아웃.

 


#20 해안 부둣가

활활 타오르는 유조선. 역시나 활활 타고있는 정보원들. 그 앞에 서있는 류. 이미 에스퍼맨 가면은 날아간지 오래다, 되살아나는 잃어버렸던 기억들. 희와의 아름다웠던 추억들과 비극적인 이별 등등이 플래쉬백으로 지나간다. 괴성을 지르면서 고통스러워하는 류.

 


#21 파리

JS가 다스리는 나라를 하나씩 멸망시키기로 작정한 류. 에펠탑을 부숴뜨린다.

 


#22 영국 웨스트민스터 사원

폭발한다.

 


#23 오스트레일리아

에이즈록이 갈라진다. 그 사이로 활활 타오르고 있는 류가 걸어나온다.

 


#24 일본

후지산 대폭발.

 


#25 미국

백악관 폭발.

 


#26 모하비 사막

사막 끝에서부터 신기루처럼 걸어오고 있는 류. 그의 마지막 목표는 JS의 비밀기지다.

 


#27 모하비 사막 JS의 비밀기지 : 실험실

심혈을 기울여 정신을 집중시키고 있는 JS. 이윽고 시험관에서 트웰브가 일어난다(슬로모션). 만족한 미소로 트웰브를 바라보는 JS. 둘은 의미심장한 시선을 주고받는다. 이윽고 자신있는 발걸음으로 나가는 트웰브.

 


#28 전투교장

류의 주먹 한방에 날아가서 죽어버리는 트웰브.

 


#29 JS의 집무실

드디어 JS 앞에 서는 류. 서로를 뜨겁게 노려본다. 그러다가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서로에게 달려가는 두사람. 류의 주먹과 JS의 주먹이 서로에게 정확하게 꽂힌다. 그러나 아직 JS의 힘을 뛰어넘지 못한 류. 격렬한 역풍과 함께 류의 뼈와 살이 뒤틀리면서 온몸이 뒤틀리고, 입고 있던 옷들도 완전히 찢겨진다. 공중으로 띄워진 상태인 류. 그런 류를 바라보는 JS의 가소롭다는 듯한 미소. 바로 쇠지팡이로 어퍼컷을 올리듯 류를 쳐올리는 JS. 류는 그대로 천정을 뚫고 올라가 우주공간에 버려진다.

 


#30 우주공간

막막하게 펼쳐진 공간에서 죽음을 직감하는 류. 그러나 그 순간, 희와의 즐거웠던 순간들이 주마등 보듯 지나간다(빠른편집). 새롭게 눈을 뜨는 류(눈에선 광채가 나며 배경에는 만다라들이 왔다갔다 한다). 지금까지와는 비교도 안되는 압도적인 힘을 자각한다. 곧이어 지구로 하강하기 시작하는 류. 그자체로 거대한 운석처럼 지구로, JS에게로 날아든다.

 


#31 JS의 비밀기지 : 집무실

옥좌에 앉아있던 중, 이상한 기운을 느끼는 JS. 고개를 들어보니 엄청난 속도로 날아들어오고 있는 류가 보인다. 경악하는 JS. 그러나 때는 늦어서 류의 통렬한 주먹이 JS의 머리에 꽂힌다. 이윽고 옥좌가 부서지면서 JS가 그자리에 꽂힌다. 그리고 균열은 더욱 깊어져서 거대한 지진이 일어나고 그사이로 JS가 빠진다. 이어서 지구가 반쪽으로 쪼개진다. 지구멸망.


자막 : 악은 사라졌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sudan 2005-09-11 0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씨익. 뭡니까.

hallonin 2005-09-11 1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학교 숙젭니다-_-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