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찌감치 고퀄리티, 고퀄리티 노래를 부르던 에어를 드디어 주말 이틀간으로 해서 8화까지 볼 수 있었다. 결론은....

이거 TV판 맞어?-_-



미연시 게임을 손에서 놓은지도 한참 오래된 얘기지만 일찌기 <문>에 대해서 잡설을 썼을 때도 잠깐 언급했던 택틱스에서 빠져나간 스탭이 차린 제작사인 키의 승승장구는 눈부신 것이었다. 도대체가 그놈의 캐릭터 디자인은 적응이 안되지만-_- 적어도 <문>에서 보여줬던 시나리오 라이팅의 능력이 그대로 이어지기만 했다면 2004년에 그들의 작품, <클라나드>가 미연시 관련 상이란 상을 모조리 먹어치운 일이 그리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아니다.


히노우에 이타루의 원작이 보여주는 위화감 넘치는 캐릭터를 거의 완벽하게 재현한 저 집념. 여자 캐릭터들의 눈깔만큼이나 남자주인공놈의 헤어스타일이 심히 부담된다.

뭐, 남자 주인공이 어디 마을이나 장소에 우연하게 가게 되서 우연하게 만나는 인간들이 모조리 인연의 대상이다.... 라는 스토리라인은 어쩔 수 없이 거부감이 팍팍 드는 바. 순애보와 인과율, 기적이라는 키워드 또한 너무 자주 본 것이기 때문인지, 거미줄처럼 얽혀 지긋지긋한 숙명들로 가득한 표준점 웰메이드 시나리오 지향의 이 작품에서 결국 눈길이 가는 것은 가끔씩 보여지는 센스있는 개그들과 무지막지한 작화다.


저 공중회전에서 보여주는 부드러움에 탄복했다....

과연 이 무시무시한 퀄리티를 만들어낸 이들은 누구인가? 그것은 바로....



바로 이 사람들이다. 익인전승회.... 제작위원회도 아니고 무려 '전승회'. 전원이 에어의 오타쿠라는 그들은 사재까지 털어가면서 이 하늘오타쿠들의 이야기를 전설의 차원으로 올리려는 야망-_-에 불타고 있다고 한다. 과연 그 색감과 선의 작화, 그 난해한 구도가 보여주는 품질은 애정 없인 불가능하다고 밖에 볼 수가 없다.... 한마디로 이 인간들은 불타오르고 있다!-_-


BGM을 게임에서 그대로 갖다 썼다. 같은 시추에이션, 같은 '미디' 음악.... 처음 보는 이가 가질 거부감에도 불구하고 원작을 완벽하게 재현해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밀어부친 과감함-_-

이제 8화가 나왔지만 1쿨 단타로 쌈빡하게 끝낼 목적인 이 이야기는 이미 막바지를 향하고 있는 중. 고퀄리티의 작화와 스피디한 전개는 아직까지 합격점. 다만 미연시 게임 특유의 매너리틱한 센티멘탈리즘이 개인적으론 상당히 불편하다. 특히 저놈의 캐릭터 디자인....-_-



그리고 이 작품! 감독은 무려 역전의 노장이자 언제나 데즈카 오사무랑 혼동되는 이름인 데자키 오사무! '이렇게까지 타락했냐'라는 반응과 '감독 인생의 새 전환점' 같은 반응의 대립항이겠지만 정작 감독 자신은 게임을 안 해봤다고 한다-_- 그런데 어쩌다 만드실 생각을 하셨을까....


극장판의 캐릭터 디자인. 많이.... 다르다....

개인적으론 이쪽을 기대하고 있긴 한데.... 2월 5일, 개봉한 극장판을 본 이들의 증언에 따르면 'TV판보다' 작화와 스토리, 둘 다 못하다고 한다.... 역시 애정과 열정의 함량 차이인가-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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