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사진가 92명의 사진 구도와 풍경 사진 DCM 프로 사진가들의 테크닉 모음집 2
하기하라 시로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어디를 가든 사진 찍는 사람들을 쉽게 만난다. 그런 만큼 사진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아졌고, 이왕이면 사진을 좀 더 잘 찍고 싶어하는 바람도 더욱 커진 것 같다. 사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메라를 처음 접했던 시기가 있을 테고, 그 다음에는 자신의 사진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마련이다. 단지 사진을 찍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의 눈을 좀 더 확장시키고 사진을 좀 더 다듬고 싶은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는 것이다.

 

<프로사진가 92명의 사진구도와 풍경사진>은 그런 단계에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은 사진의 초보 단계에 있는 사람들은 물론 자신의 사진을 좀 더 다듬고 싶은 이들에게 조언이 될 만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책에는 92명이나 되는 일본인 사진작가들의 많은 작품들이 실려 있어서 풍경사진과 구도에 대한 다양한 실제를 만날 수 있었다.

 

이 책은 크게 첫째 마당 - 사진 구도와 구성, 둘째 마당 - 프로사진가들의 풍경 사진 테크닉으로 나뉘어 있다. 구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와 계절 사진이라든가 야경 사진, 시간대별 사진 등에 대한 테크닉을 다양하게 다루어준다. 본문에서는 하나의 장면을 여러 가지 구도로 보여주고 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덧붙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퀴즈 형태로 하나의 사진을 분석하고, 사진가들의 의견을 들려주어 사진을 보는 시각훈련을 돕고 있기도 하다.

 

 

책의 분량은 꽤 되는 편인데 그만큼 다양한 종류의 예를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가들의 사진을 통해 사진 구도와 풍경사진에 대해 좀 더 자세하고 세밀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책이다. 자신의 사진을 더 다듬고 싶은 이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