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수익화 바이블 - NFT 발행부터 투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NFT에 대한 모든 것
신봉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FT’라는 용어가 등장한 이후, NFT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 대상이 되었다. 작년에 비해 올해는 NFT에 대한 관심이 조금 주춤한 것 같지만, 그것은 NFT에 대한 관심이 멀어졌다기보다 NFT의 개념이나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생소해서 그런 것 같다. NFT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더라도 막상 내 작품, 내 콘텐츠를 NFT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막막하기 때문이다.

 

NFTNon-Fungible Token ,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 화폐를 말한다. 하지만 NFT를 설명하는 용어들(블록체인, 토큰, 암호 화폐 등)조차도 최근 몇 년 사이에 새롭게 등장한 단어들이라 NFT의 개념은 여전히 조금 낯설게 느껴진다.

 


<NFT 수익화 바이블>은 제목에서 짐작되듯 NFT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내용을 다룬 책이다. 이 책은 NFT의 기본 개념을 간단히 소개하고, 본론에서는 NFT를 통한 작품 판매, 작품에 투자하기, NFT 크리에이터 되기, NFT 관련 주식이나 코인 투자과 실전 tip NFT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모든 크리에이터, 투자자, 비즈니스맨을 위한이라는 부제처럼 이 책은 NFT를 활용해 수익을 내고 싶은 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두루 담고 있다.

 

NFT는 작품을 NFT로 발행하는 것 즉, 민팅 뿐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수익으로 연결할지, 저작권 보호는 또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이 주요 과제다. , NFT 작품 구매나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구매를 하고, 어떻게 되파는지, 어떤 관련주가 있는지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NFT에 대한 궁금증을 파트별로 나누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이 좋았던 점은 NFT를 기초 개념 위주로 개략적으로 다룬 책에서는 볼 수 없던 내용들이 많았다는 점이다. NFT로 작품을 만들어 가격을 정하고 민팅하는 방법, NFT 크리에이터가 하는 일, NFT 플랫폼에 지원하는 방법, 시험 관련 정보와 향후 전망, 폴리곤/이더리움/클레이튼 체인이며 지갑 만들기 등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책을 받아보았을 때, 책의 판형이 생각보다 커서 좀 의외였는데 책을 펼쳐보니 이해가 갔다. 마치 컴퓨터를 처음 배울 때 매뉴얼 책을 보듯, 오픈씨나 업비트 등 NFT 관련 화면을 설명과 함께 싣고 있어서 내용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동안 NFT 관련 책을 보면서 어느 정도 기본 개념은 이해했어도, NFT를 발행하고 수익화하는 일은 멀게만 느껴졌는데 매뉴얼처럼 되어있는 이 책을 보며 이제는 한 번 실제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NFT 수익화에 궁금한 이들이라면 한 번 읽어볼 만한 책이다.

 

-------------------

* 책은 출판사로부터 서평용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