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바꿀 테크놀로지 2024 - 닛케이가 전망한 기술 트렌드 100
닛케이BP 지음, 윤태성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닛케이BP]
최신 토픽을 깊이 파고들어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발행
경영(비즈니스), 기술(테크놀로지), 생활(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 전문 미디어 발행
니혼게이자이신문사의 자회사


생성AI인 #챗GPT .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은 매력이 가득하지만 마냥 쉽다고만은 할 수 없는 존재다. <세계를 바꿀 테크놀로지 2024>는 2023년에 이어 2024년엔 어떤 기술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서 탐독했다.  세상을 뒤흔드는 건 AI뿐만이 아니다. <세계를 바꿀 테크놀로지 2024>는 AI를 비롯해 건축과 토목, 건지와 에너지, 모빌리티, 의료, 건강, 식농, 라이프 스타일, 워크 스타일, IT, 통신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아마가미 하무하무' 로봇에 손가락을 내밀고 '안녕'이라고 말하면 부드럽게 반복해서 깨문다. 기능이 그뿐인 이 로봇은 2022년 1월, CES 2022에서 등장한 이후 화제를 모았다. (p317)


 다정함을 주는 로봇인 '아마가미 하무하무'라니. 이런 로봇이 세상에 있는 줄도 몰랐다. '아마가미 하무하무' 로봇은 다정함을 주는 로봇이다. 그만큼 요즘 현대인들이 많이 외로워한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아가미 하무하무 로봇 외에도 식품으로 만든 드로잉 잉크로 액체에 그림을 그리고, 전용 안경을 쓰지 않아도 맨눈으로 VR(가상현실)을 볼 수 있는 장치 등의 소식이 참신하게 느껴졌다. 신문이나 뉴스를 자주 보지 않는 나에겐 <세계를 바꿀 테크놀로지 2024> 자체가 신세계로 느껴졌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