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법칙 (리커버) - 권력, 유혹, 마스터리, 전쟁, 인간 본성에 대한 366가지 기술
로버트 그린 지음, 노승영 옮김 / 까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작가 소개]

전 세계 리더와 독자 들에게 현실을 돌파하는 지혜를 전파한 권력술의 멘토





잘 살고 싶으면 인간 본성을 알고, 그걸 이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 마키아벨리의 라이벌이란 찬사를 들을 정도로 인간 본성을 잘 알고 있는 로버트 그린. 그의 모든 저작과 미공개 원고에서 직접 선별한 핵심이 담긴 <오늘의 법칙> 덕분에 매일 자동으로 삶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너무 착하게 굴지 말라

-너무 착하고 공손하게 굴었다가는 자신의 그림자를 의식적으로 드러낼 때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를 수도 있다.


난 이렇게 로버트 그린이 솔직해서 좋다. '오른쪽 뺨을 맞거든, 왼쪽 뺨마저 돌려 대어라.'라는 말도 있지만.. 이렇게 살았더니 남는 건 화병뿐. 공손함과 착함도 사람 가려가며 보여야 할 특성이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로버트 그린 작가의 책은 쉽진 않다. 내용을 이해하는 건 할 만해도 이걸 삶에 적용한다는 건 정말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로버트 그린 작가의 작품은 두꺼운 책이 많다. 혹 벽돌책이 부담되는 사람이라면 매일 조금씩 도전할 수 있는 <오늘의 법칙>으로 입문해도 좋을 듯하다.



※한국 독자들을 위한 서문도 있어서 기념하기도 좋음! (덕후는 웁니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너무 착하고 공손하게 굴었다가는 자신의 그림자를 의식적으로 드러낼 때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를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