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100층짜리 집 100층짜리 집 4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100층짜리집 >시리즈 제 4탄! 이번엔 하늘로 날아오르는 <하늘 100층짜리 집>을 만났다. 표지부터 몽글몽글 환상적인 이 책은 빗방울, 눈송이, 바람과 친구가 되며 숫자 100까지를 재밌게 익힐 수 있는 #동화책 이다. 이번 일러스트도 사랑스러운 건 안 비밀!







어느 추운 겨울날, 어린 박새 추피가 먹이를 찾고 있었습니다. "아 배고파. 뭔가 먹을게 없을까..."


번엔 소녀도 인형도 아닌 박새 '추피'가 주인공이다. 해바라기 씨 한 톨을 발견한 추피가 씨앗을 심을 곳을 찾아 날아다니다 구름 속으로 들어간다.


1층부터 10층까지는 구름들이 살고 있고, 11층부터 20층까지는 빗물이 살고 있다. 그 위로는 무지개, 바람, 눈, 번개, 오로라 등이 살고 있다. 그렇게 추피가 다다른 100층엔 빛이 살고 있다. 해님과 인사를 한 추피는 해바라기를 피우게 된다. 집으로 돌아간 추피는 다른 박새 친구들과 함께 씨앗을 배부르게 먹으며 동화가 끝을 맺는다.









< 지하100층짜리집 >과 < 바다100층짜리집 >에 이어 이번 < 하늘100층짜리집 >을 보며,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이렇게 채워주는 책이 있다는 사실이 감동으로 다가왔다. 어른이 아이의 시선에게 무언가 만들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근사한 일인 거 같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