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영작문 수업 : 입문 - 기본 문형으로 익히는 영작의 기술 미국식 영작문 수업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식 영작문 수업>을 보면서 마냥 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아무래도 영작문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본적이 없기에. 이번에 본 도서는 < 미국식영작문수업입문 >으로 영작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서였다. 상고 출신으로 미 박사과정에 합격하고 미국 원어민의 글쓰기까지 지도한 최정숙 작가가 초중급자들 위해 세상에 선보인 책이기도 하다.


입문서답게 최소한의 문법으로 시작한다. 쉬운 문장과 단어로 예시를 들어 하나하나 뜯어내서 친절한 과외를 받는 기분으로 책을 활용할 수 있다. 영어회화와는 살짝 다른 배움의 맛이 느껴지는 게 영작문이기에 영작문에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영작푼 패턴을 쉽고 상세하게 알려주는 이 책으로 기본을 다져도 좋을 것 같다.





목차

Writing Session 01 원어민이 읽고 쓰고 말하는 기본 문형 20

미국식 영작문 패턴 ① ~가 되다

Write Yourself Task 01

속속들이 뜯어보는 영단어 turn get fall

Write Yourself Task 02

속속들이 뜯어보는 영단어 stand leave grow

Write Yourself Task 03 

속속들이 뜯어보는 영단어 feel hold run

미국식 영작문 패턴 ② (~한 채로) 있다/쭉 ~하다


▶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기본 문형 20개를 시작으로 단어 체크도 잘해주고, 명사, 형용사, 부사 파트로 나뉘어서 혼자 공부할 때도 체계를 잘 잡아서 공부할 수 있다. 구문 책을 자주보다 영작문 책을 보니 문장의 디테일을 배우는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영작문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미국식 영작문 수업 어휘>, <미국식 영작문 수업 입문>, <미국식 영작문 수업> 시리즈로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볼 것을 추천해주고 싶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