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놀라운 생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6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감수 / 글송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URPRISE !!! 

이번엔 놀라운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최강왕 시리즈 여섯번째 이야기가 아이들을 찾아왔다. 동물, 곤충을 지나 공룡들이 장점을 겨루며 싸우고, 위험하고 괴기스러운 생물들을 지나 이번에 깜짝 놀랄 그런 생물 친구들이 아이들의 곁을 찾아온다. <최강왕 놀라운 생물 대백과>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어쩌면 조금은 익숙한 이름과 모습들의 생물일 것이다. 이전까지 우리가 만났던 조금은 괴기스럽고 위험하고 공룡같은 비현실적인 생물들이 아닌 지극히 익숙한 생물들과 함께한다.

 

그런데 왜 '놀라운, Surprise' 생물들이라 했을까? 그것은 동물들의 외형이 괴기스럽고 위험하고 같은 유형이 아니라 그들의 삶과 삶의 모습에 대한 감탄사라는 표현이 맞을듯 싶다. 맞다 이 작품은 감동적인 생물들의 놀라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는 것이다. 물론 애어리 염낭거미같이 치명적인 독을 가진 것들이나, 낚시대 모양의 돌기로 먹이를 유인하는 초롱 아귀, 세계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로 선정되기도 했다는 블로브피시... 등 정말로 놀랄만한 모습들을 한 녀석들도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최강왕 놀라운 생물 대백과>가 가지는 키워드 두가지는 역시 재미감동이다. 감동...음... 그런의미에서 그럴걸까? 이전 작품들이 괴기스럽고 위험천만한 사진과 공룡들의 배틀로 아찔하게 표현되었던 것들과는 다르게, 이번 작품속에서 생물들의 표현은 조금은 감성적이랄까?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 형태로 아기자기한 느낌을 전해준다. 총 77종의 동물들이 등장하는데 하나하나 나름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차분히 읽어보다 보면 책속 아이들에게 쏙 빠져드는 느낌이든다.

 

유충이 태어나자마자 서로를 잡아먹는 전투를 시작한다는 왕사마귀! 몸통보다 2배가 넘는 팔을 가지고 있지만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는 속설을 입증시켜주는 ㅠㅠ 흰손긴팔원숭이, 무서운 물고기로 알고 있는 피라냐가 사실은 겁이 정말 많다는 사실, 우리가 죠스라는 영화에서 만났던 백상아리는 헤엄치기를 멈추면 숨이 막혀 목숨을 잃는 동물이라는 불편한 진실 등 정말 재미있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다양한 생물들 만큼이나 재미있게 담겨져있다.

 

 

 

 

독특한 삶과 자연환경에 적응해가는 77종의 생물들이 책속을 가득 채운다. 하나의 삶 자체를 감동의 물결로 채우기도 하고 사람들에게도 힘겨운 동물들의 육아도 살짝 들여다본다. 이상한 얼굴과 몸을 가진 어떤 동물들은 그것이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었다는 사실에 놀라게되고, 인간에 의해 잔인하게 멸종된 동물들의 안타까운 이야기들도 담겨진다. 모두 4장으로 이루어진 이야기들속에서 그리 편치만은 않은 야생동물의 삶을 잠시 들여다볼 수 있을것이다.

 

더불어 11가지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다람쥐 원숭이 '고르도'의 우주여행과 남극으로 떠났던 개 타로와 지로의 감동 스토리는 인간을 위해 희생했던 동물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해준다. 사람의 손에 길러진 사자 엘사의 이야기 역시 진한 여운을 전해준다. 미라가 된 새끼를 안고 다니는 원숭이 우쓰보의 안타까운 모정은 동물이나 인간이나 다르지 않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만드는 감동을 담아낸다.

 

 

 

 

 

DANGER! 를 넘어 SURPRISE !!! 

 

위험한 생물들을 지나 이젠 감동과 마주하는 특별한 시간이 최강왕 시리즈에서도 찾아왔다. 다만 약간의 안타까움이라면 관련 동물들의 사진이 간혹은 담겨있어서 생생한 모습들을 아이들이 확인했으면 좋았겠다 라는 안타까움이 있기도 하지만,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려낸 일러스트들 역시 충분히 훌륭하게 감동과 재미를 선물해주었다. 동물들의 기본적인 분류나 서식지, 크기 등의 생태정보는 간략하게 나마 동물들의 모습을 떠올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최강왕 놀라운 생물 대백과>는 딸아이 이슬이의 선물이다. 한이는 공룡배틀, 괴기 생물 대백과를 슬이는 위험생물과 이번의 놀라운 생물 대백과를 가지게 된 것이다. 서로 배틀이라도 하듯 자신들이 가진 최강왕 책속에 담겨진 동물들을 공부하고 서로 자랑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흐믓하기만하다. 앞으로도 또 어떤 동물들이 등장할지, 그 속에 담겨진 숨겨진 모습들은 어떤 재미와 감동을 선물해줄지 기대하게 된다. 생물들에 조금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 멸종위기 동물들을 통해서 배워가는 자연보호의 필요성 등 최강왕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교훈을 선물할 것이기 때문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