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100배 즐기기 : 제주시.서귀포시.중문관광단지.한라산 외 - 2010~2011년 최신판 ㅣ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 꿈과 낭만이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손꼽으라면 가장 먼저 불리어질 이름이 아마 제주도일 것이다. 예전이라면 수학여행 코스로 경주, 설악산이 가장 윗자리를 차지할지 모르지만 요즘은 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로 제주만큼 인기를 끄는 곳도 없을 것이다. 그만큼 가까워지고 그만큼 더 친근해진 제주 여행! 하지만 쳇바퀴돌듯 시간의 굴레를 짊어지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제주는 그리 가깝지만은 않은게 현실이다. 언제라도 떠나고 싶은 섬!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곳! 제주도 그 즐거움속으로 빠져보자!
<제주 100배 즐기기>는 마음먹기 쉽지 않은 제주 여행의 계획을 세워보는데 더할 나위없이 알찬 책이다. 해외여행 길라잡이 100배 즐기기 시리즈에서 만날 수 있었던 다양한 나라들의 여행에 이어 국내 여행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제주 여행의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세부적이고 실용적인 내용들이 책속을 가득메운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을 제주도 여행, 하지만 흔하디 흔한 여행코스만을 답사하거나 제주에서 꼭 맛보아야할 먹거리를 놓쳐 안타까웠던 여행자들, 혹은 새롭게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바이블이 되어줄거라는 확신이든다. 이제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제주를 담아보자.
이 책은 모두 다섯 부문으로 구성된다. 프롤로그에서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섬 제주의 사계와 월별 축제정보, 제주의 역사, 명소, 먹거리, 테마별 여행 코스, 제주와 사람 이야기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그리고 2장부터는 본격적으로 여행 준비가 시작된다. 여행자 보험에서부터 짐꾸리기, 숙소와 교통 관련 정보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드디어 3장에서는 제주 섬 내부의 주요 관광지와 제주 동해안 서해안 그리고 제주가 품고 있는 우도 마라도 등 가까운 섬에 대한 이야기들이 함께 한다.
4장에서는 주제에 따른 테마 여행을 소개한다. 제주 올레길, 영화 드라마속 제주를 만날 수 있는 여행, 제주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만나는 여행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낭만 제주가 이어진다. 마지막 5장에서는 숙소와 호텔 예약, 에티켓, 여행지별 숙소 소개가 담겨있어 제주 여행의 시작과 마지막을 정리한다. 그리고 책의 중간 중간에는 제주 여행이 더욱 즐거워지는 TiP & Talk 가 100배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는 제주 여행길을 안내한다.

내마음에 섬 있네.
내마음 속에
아름다운 섬 하나 있네.
푸른 바다 한 가운데
그리움이 머무는 곳.
온 세상으로 열렸어라. ............ 평화의 섬 제주도 - 詩 양성우
어느 시인은 제주도가 마음속에 있다고 했다. 언제나 마음속에 꿈을 꾸게하고 따뜻한 휴식처럼 다가오는 섬 제주도. 하지만 좀처럼 발은 내딛기 쉽지 않은 이들에게 <제주 100배 즐기기>는 제주도를 마음속의 섬에서 다가가 걷고 직접 만나고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으로 이끌어준다. 2009년 [낭만 제주] 라는 책을 통해 제주도를 낭만의 섬으로, 마음속 가고 싶은 섬으로 그렇게 그리워했다면 2010년 <제주 100배 즐기기>는 낭만과 함께 체험하고 걷게 만드는,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게 만드는 매력적인 섬 제주를 만나고 계획하게 해준다.
<제주 100배 즐기기>의 맨 뒷부분에는 제주도의 모든것을 담고 있는 초대형 지도가 선물처럼 그려져있다. 이 지도 한장속에서 조차 친근하지만 잘 몰랐던, 누구나 아는 곳을 꼭두각시처럼 따라다니는 단순 여행자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제주도를 발견하고 그 속에서 더욱 즐거운 제주도와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선물받은것 같은 느낌을 갖게한다. 4월 왕벚꽃 축제와 유채꽃 잔치를 넘어, 이제 지금쯤이면 한라산 철쭉제가 한창일 제주도, 지금 당장이라도 달려가 만나고 싶어진다.
제주도의 흑돼지구이, 중문관광단지 앞에서 먹었던 고등어, 갈치조림, 잊지못할 맛 말고기... 걷다가 힘들면 잠시 쉬어 어느곳에서도 먹어보기 힘든 맛과 잠시 기대고 싶어지는 제주 여행. 이번 여름, 여행자 모두의 제주가 아닌 나만의 제주 여행을 위해 <제주 100배 즐기기>를 좀더 꼼꼼히 세심하게 살펴봐야 할 것 같다. 너무 가까워 잠시 잊혀진 섬, 혹은 낭만처럼 가슴속에 자리한 휴식의 섬, 신비롭고 이국적 향취가 물씬 풍기는 섬 ... 다양한 이름의 이 섬, 제주도에 이번 여름 온 마음과 발걸음을 모두 담아보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