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낯선 세계로의 여행은 신선한 충격과 새로운 만남이라는 건강한 즐거움을 선물해준다. 과거 조폭이나 탐정, 최근들어 판타지, 미스터리 장르의 소설이나 영화와 같이, 우리가 익히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소재들이 사랑받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뱀파이어, 지금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독특한 소재이지만 식상할 수도 있었던 뱀파이어가 요즘들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2009년 영화로도 소개되었던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바로 매력적인 뱀파이어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뱀파이어라는 독특한 소재를 넘어 그 속에 로맨스가 결합되어 독자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전세계에 '뱀파이어 신드롬'을 일으켰다. 올해는 [뉴문]으로 시선을 모으기도 했는데... 보다 젊어지고 새로워진 뱀파이어와의 만남, 단순한 뱀파이어를 소재로한 작품이 아닌, 판타지와 기존의 뱀파이어 이미지를 넘어서는 특별함을 전해주는 또 다른 한 작품이 2010년 우리를 찾아왔다. 더 매력적인 뱀파이어들, 더 화려하고 판타지를 자극하는 분위기, 더욱 강렬한 로맨스... 바로 <뱀파이어 아카데미>이다.

 

'무슨일이 있어도 뱀파이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사실 몇 가지가 있었다. 모로이는 살아있지만, 스트리고이는 죽지 않는다. 모로이는 언젠가 세상을 떠나지만, 스트리고이는 불멸이다. 그리고 모로이는 태어나지만, 스트리고이는 만들어진다.'  - P. 76 -

 

모로이, 스트리고이, 댐퍼.... 전혀 낯선 이름의 뱀파이어 이야기가 시작된다. 단순히 인간의 피를 원하는 뱀파이어 이야기가 아니라 뱀파이어의 새로운 종족들에 관한 이야기가 <뱀파이어 아카데미>속에서 피어난다. 인간처럼 태어나고 자신들의 종족을 보존하려는 뱀파이어 종족 모로이, 모로이가 살아있는 뱀파이어라면 스트리고이는 죽은 뱀파이어다. 스트리고이는 모로이의 피를 먹으면 더욱 강해진다. 모로이와 스트리고이를 구분하는 요인중 하나는 마법의 사용유무이다. 모로이는 마법을 신의 선물로 여기며 아카데미를 통해서 마력의 사용방법과 통제 방법을 배우게된다.

 

댐퍼는 모로이와 인간들 사이에서 태어난다. 댐퍼끼리, 혹은 인간들과의 관계를 통해 아이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모로이가 없으면 종족을 보존해 나갈 수가 없다. 따라서 모로이의 생존이 댐퍼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렇기때문에 댐퍼들은 모로이의 수호인 역할을 해나가게 된다. 그리고 또 한가지 모로이들이 마실 혈액은 인간 혈액공급자들이 담당한다. 그들은 자원을 한 인간들이며 모로이는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제공해준다. 마약 중독과 비슷하게 모로이의 침에 중독된 인간들은 계속 피를 제공하고 싶은 충동에 사로 잡힌다고 한다.

 

인간에 가까운 외모, 섹시한 몸매를 가진 19살의 댐퍼인 로즈. 모로이로 통치권을 행사할 수 있는 핵심 12왕족중 하나인 드래고미르 가문의 공주 리사. 2년전 아카데미를 탈출해 인간세상에서 숨어지내던 리사와 그녀의 수호인 로즈가 다시 아카데미로 소환된다. 가족이 몰살당하고 자신만 살아남은 리사는 최면 마법과 또 다른 특화마법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다. 자동차 사고로 죽을뻔한 로즈를 되살린 이후부터 특별한 결속관계로 맺어진 로즈와 리사. 아카데미로 돌아온뒤 로즈는 수호인이 되기위한 특별한 훈련과 문제들이, 리사는 왕족으로써 갖게 되는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그녀들의 앞에 놓이게된다.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두명의 소녀들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책속에 담긴 그녀들은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로즈의 시선을 따라 움직인다. 리사의 감정을 읽고 그녀의 시선을 담아낼 수 있는 모로이와 댐퍼간 결속으로 연결된 로즈. 왕족이라는 특별한 위치에 대한 부담, 병을 치료하는 마법과 강력한 최면 마법을 가진 사람들의 비참한 운명 앞에선 리사. 그녀들 앞에 놓은 운명과 사랑의 이야기들이 섬세하고 재미있게 독자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리사와 로즈, 이 매력적인 두 소녀 말고도 책속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로즈의 훈련교관이자 특별한 관계를 예고하는 디미트리, 부모가 스트리고이가 되어버렸지만 아직은 모로이로 존재하는 비운의 캐릭터 크리스티안, 베일에 쌓인 아카데미의 선생 카프, 그리고 빅토르 대쉬코프 왕자...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뱀파이어의 세계와 판타지로 연결된 세상의 이야기들이 독자들을 재미와 환상의 세계로 이끈다.

 

돌연변이 늑대와 같은 프시하운드, 스트리고이를 죽이는 자연마법으로 만들어진 말뚝, 크리스티안의 불의 마법, 리사의 최면마법, 그리고 모로이와 수호인인 댐퍼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로맨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뱀파이어 아카데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여러가지 장치들이 앞으로 펼쳐질 시리즈의 즐거움을 기대하게 만든다. 모로이와 댐퍼... 그 사이에서 싹트는 금지된 사랑과 숨겨진 비밀이 스콜피오 리첼 미드의 색다른 상상의 세계속에서 독자들을 매료시킨다.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를 만나면서 떠오른 작품이 있다. 앞서 언급했던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해리포터] 시리즈가 바로 그것이다. 아마도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작품이기에, 아카데미라는 배경과 판타지적 소재들이 이 작품들을 연상시킨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단순히 두 작품을 모방하고 얼버무려 놓은 작품이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들을, 전혀 색다른 공간들을 창조해내 더 극적이고 강렬한 로맨스와 판타지를 선보인 작가의 상상이 특별함으로 다가온다.

 

댐퍼인 로즈가 바라본 모로이공주 리사의 이야기로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멋진 시작을 우리에게 알렸다. [새드 일루전], [섀도 키스]로 이어질 다음 이야기들이 벌써 눈앞에 아른거린다. 단순히 소재와 제목때문에 기존의 작품들과 단순 비교하고 거부반응을 보일것이 아니라 전혀 색다르고 차원이 다른 특별함을 원하는 독자라면 이 작품과 함께하길 바래본다. 비교를 거부하는, 보다 강렬한 판타지와 로맨스의 세계, <뱀파이어 아카데미>시리즈가 그 목마름을 적셔줄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설레임과 기다림으로 이제 로즈와 리사의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