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나이트 1
신일숙 글 그림 / 달궁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원래 신일숙씨 초기부터 팬이라 신일숙씨가 그린 아라비안 나이트라고 해서 관심이 많았다.. 한꺼번에 3권을 구입해서 하루만에 다 봤는데... 오리지날 아라비안 나이트 읽을때 놓쳤던 부분을 다시 보는것 같아서 참 재미있는것 같다.. 아라비안 나이트는 중간에 읽다가 나중에 다시 읽으려면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아 다시 처음부터 보든가 포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포기를 했었는데 이렇게 이쁜 만화로 나와서 내용를 다시 볼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다.

중간에 포기를 하면 이해가 안가던 이유가 이야기속에 또 이야기가 들어있고 연결 연결 되는 점때문이었는데 만화로 보니 중간에 다시 봐도 그 내용을 이해할수가 있어서 좋다.. 거기다 책속의 책이라고 해서 제대로 된 이슬람에 대한 상식을 배울수가 있다.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 로마, 이집트에 대한 종교적 전설이나 신화는 많이 알아도 희안하게 이슬람에 대한 상식은 희박한편이었던것 같다.  이책을 통해서 새로운 이국의 종교와 역사를 배울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매력인것 같다.

단지 개인적은 아쉬움은 책의 크기가 너무 넒어서 볼때 조금은 불편한점과 칼라책이라는 점때문에 일반책보다 가격이 높다라는 점 그리고 전10권으로 되어있는데 오리지날 아라비안 나이트가 두꺼운 책으로 10권이 나와있는 점을 감안할때 내용이 많이 축소될것같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