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11. 24

1.
오늘은 들고 다니던 <파페포포 투게더>를 다 읽었다.
책 디자인하는 친구가 괜찮다며 빌려줬는데, 참 따뜻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출근하자마자 부랴부랴 리뷰 올렸다.
내일이면 뜨겠지.

2.
지난주 금요일엔 책 디자인하는 친구와 일러스트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을 주문하면서 또 몇 권의 책을 같이 신청해서 받았다. 선물할 책은 무라까미 류의 <69> - 삶이 우울한 아그들에겐 최고라고 자족하며 맨날 선물하는 책이다. 예문 출판사에서는 나한테 상줘야 한다. 싫으면 말구. 그래도 서른 권도 넘게 사재꼈는데.. 흐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살아야 한다는 말을 참 발랄하게 하는 소설책이다.(강추 별표 다섯갠데, 언젠가 썼던 리뷰를 날리면서 절대로 리뷰를 쓸 수 없게 된 책이다..ㅠ.ㅠ.)

3.
그래서 지난주에 새로 들어온 책들 중에 조카들 책을 또 후르륵 훑었다. <심심해서 그랬어>라는 제목만 봐도 땅기는 책. 언니네 집에 가서 잠만 자구 오니라 아그들에게 못 읽혔서, 어떨진 모르겠지만, 난 재밌게 읽었다.

4.
또.. 예전에 사다가만 놓구 어제 읽어 준 책. <도서관> 재미없었다. '엘리자메스 브라운'이라는 자그마치 여덟글자나 되는 주인공 이름 땜에 아그들은 내용이 뭣인지 모르는 눈치다. 손가락 여덟개로 엘.리.자.베.스..브.라.운 하면서 읽었는데, 이름이 졸라 많이 나와서 환장할 뻔 했다. 책 내용은 책 좋아하는 어떤 애가 책 사재기 하다가 집에 놓 데가 없어서 결국 지역에 기증했다가 도서관 관장이 되었다는, 잼없는 이야기. 괜히 샀다.

5.
거저 얻은 책. <창 밖의 사람들> 꽤 특이한 구성인데, 흐음... 애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난 별루인 책이다. 읽힐까 말까, 고민된다. 어디 데이빗 같은 책 또 없나.. 이게 최곤데.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eylontea 2003-11-24 2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루 지난 독서일기 17 이 두개다아~~~!

찬타 2003-11-25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어제 고칠려구 구랬는데.. 그거시... 컴터 오류나는 바람에.. 짱나서.. 딴거하다가.. 잊었다네요..ㅠ.ㅠ.

_ 2003-11-25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파페포포 책 보다는 인터넷으로 본게 더 여운이 남았던것 같네요. 인터넷으로 보고 그 여운이 참 마음에 들어 책으로 보면 더욱 좋겠지라며 샀었는데, 웬지 넷상에서 보는 깔끔함이 더해야 할 책이, 덜하다는 느낌을...;;

찬타 2003-11-26 0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인터넷으로 못 봐서리, 책을 본 것만으로 만족해야겠어요.. 가끔 플래쉬로 작업된 것들 가운데 내용도 그림도 훌륭한 것들이 많던데.. 한동안 <파페포포>와 비슷한 컨셉의 책들이 붐을 이루겠어요..

ceylontea 2003-11-26 0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좀 다르지만 <언제나 우는 소녀>... 리뷰 쓸라다가 도저히 글로 표현 못하겠어서 포기.. 많은 시간이 흐른 뒤에나 함 써볼까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