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악몽 블랙 로맨스 클럽
리사 맥먼 지음, 김은숙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드림캐처 제이니의 활약상이 이번 편부터 더 두드러진다. 제이니와 케이벨은 새로운 임무에 투입된다. 그것은 바로 필드리지 고등학교에서 일어나고 있는 성범죄에 관한 이야기다. 교사가 학생을 성폭행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이다. 경찰서장은 제이니를 미끼로. 그 교사들을 찾아내자고 하고 케이벨은 제이니를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제이니가 원해서 그 일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서장은 제이니의 특별한 능력을 알아채고 만다. 과거 스투빈양이 자신들의 일을 도와줬던 것을 제이니에게 말하며, 스투빈 양의 자료를 제이니에게 넘긴다. 드림캐처라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제이니는 조금씩 알아간다.그리고 꿈 속에서도 스투빈 양을 만남으로써 조언을 얻어 가며 꿈을 조절해나가는 방법을 익혀나가기 시작했다. 


성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교사를 찾고 있던 제이니는 화학2선생님인 더빈 선생님을 의심하게 되는데, 그의 수업을 듣는 18명의 학생들과 함께 파티에 초대되면서 그들의 추적은 시작된다. 처음 제이니는 펀치에 약물을 탔을 거라 의심하고 시약을 떨어뜨려보는데 역시나 루피스(데이트 강간 진정제)가 들어있음을 확인하고 마실 수 있는 것에 더 조심하지만, 제이니는 목이 말랐고, 미트볼을 섭취했는데 거기에는 GHB가 들어있었고, 결국 꿈인지 현실인지 제이는 혼동되고 있었고 위협을 받고 있었지만, 그 와중에도 스투빈 양의 도움으로 자신을 지켜보고 있었던 경찰들의 도움을 받고 빠져나온다. 강간을 당할 뻔한 제이니, 그런 제이니를 케이벨은 피했다. 제이니는 케이벨이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성폭행을 당할 뻔해 더럽다고 느껴서 케이벨이 피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케이벨은 결코 아니었는데, 제이니를 너무 좋아하는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컨트롤할지를 몰라서 그래서 힘들어했던 것인데 말이다. 케이벨은 제이니를 너무나도 사랑했고, 제이니의 변화를 누구보다 먼저 알아챘다. 


스투빈 양의 초록공책에는 드림캐처로서 살아가면서 얻는 장점과 단점들을 늘어놓고있었는데.드림캐처라는 특별한 능력을 유용하게 쓸수도 있었지만, 그 힘을 쓰면 쓸수록 눈이 멀고, 손가락에 혹이나 손가락을 움직일 수 없어진다는 것을 스투빈 양은 말해놓고 있었다. 드림캐처라는 특별한 재능에 대한 댓가는 너무 가혹한 것이 아닐까? 제이니는 자신의 특별한 재능으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아마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겠지만, 제이니의 육체는 그 일을 감당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래도 제이니를 사랑한다는 케이벨, 제이니는 좋은 사람을 만난 것 같다. 


드림캐처라는 특별한 재능에 관한 이야기와 청소년들 사이에 펼쳐질 수 있는 사랑이야기의 절묘한 조화, 그리고 미묘한 감정선의 표현이 두드러지는 책이었다. 앞으로 제이니가 어떤 일들을, 어떤 삶을 살아갈지 그 다음편이 기대된다. 가볍게 읽고 싶었지만, 정말로 어디선가 펼쳐질수도 있는 일들을, 있을 법한 일들을 써놓은 것 같아 마음 한켠이 안타깝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가 흥미로운 것은 사실이다. 누구보다 대범하고, 자기보다는 남을 위할 줄 아는 제이니, 마약에 취한 상태에서도 자기 스스로를 보호하는 모습이 대단해보였고, 케이벨이 자신을 피한다는 것만으로 상처받은 그 모습이 아직 어린 소녀구나 싶기도 했다. 문득 문득, 어른들과 아이의 경계 속에서 제이니와 케이벨은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 가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은 청소년 소설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