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키친의 테이크아웃 도시락
우수경 지음 / 에이스Me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최근들어서 도시락 관련요리책에 자꾸 눈길이 간다. 그러던 참에 인터넷 서점 구경을 하다가 발견한 책~ <우수키친의 테이크 아웃도시락> 사실 이책을 살까 말까도 많이 고민을 했지만, 저자가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길래 급 ~ 구경을 갔다가 구입한 책이다.



우선 총평을 말하자면, 추천할만하다고나할까~ 이책말고도 그전에도 도시락만들기 책을 몇권이나 구입을했었는데, 실제로 그렇게 만족스럽지 못했던게 사실이다. 그래서 이책도 별 기대하지 않고 봤는데,왠걸~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수 있을만큼 쉽고, 레시피도 다른 책들에 비해서 많은 것같다. 무엇보다도 책이 정사각형비슷하게 되서 다른 책들보다 판본이 조금은 넓은 느낌이라서 그런지 요리할때 펼쳐놓고 봐도 불편함이 없을 것같다. 옆으로 쫙쫙 잘 펴진다~ 일부러 요리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인지는 모르겠지만, 책장 넘기는 것부터 점수를 따고 들어간책이다.



우선 도시락 소개 앞서서 제철재료를 이용한 도시락 노하우, 특별한 날을 위한 도시락팁, 궁합이 맞는 도시락세팅, 예쁜 도시락 용기 고르기, 계량법등을 먼저 소개 하고 있다. 도시락 초보자도 잘할수 있을것같은 느낌~@



크게 다섯파트로 나뉘어서 다이어트도시락, 덮밥도시락, 볶음밥 도시락,엄마밥상, 피크닉도시락 이렇게 분류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도시락에 실린 사진들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일뿐만 아니라, 데코레이션에 정말 신경쓴게 눈에 띌정도라서 너무 마음에 든다. 그전에 봤던 도시락 책들이 아마츄어의 느낌이라면 이책은 정말 도시락 전문가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책이다. 나 역시 도시락 싸는것을 좋아하고, 도시락의 맛에 있어서 시각적인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있고, 데코레이션에 정말 신경을 쓰게 되는 이 책은 정말 데코레이션만 보고 따라해도 다른 사람들이 정말 도시락 잘 쌌다 라고 말할정도이지 않을까 싶다.


 

 

우선 한쪽페이지에는 이렇게 완성된 음식과 함께 몇인분인지,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몇분 걸리는지와 함께 요리팁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다른 반대쪽 페이지에는 재료와 함께 작지만 과정샷을 전부 실고 있어 초보자들도 그대로 쉽게 따라 할수 있게끔 되어있다. 어떤 책들은 보면 글로만 몇줄 써있고, 이렇게 과정샷을 생략하는 경우도 있던데, 이 책은 확실히 초보자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띈다. 또한 중간중간에 고기삶을때의 팁이라든가 요령을 설명하고 있는데 이것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개인적으로 와인파티 도시락이든가, 프렌즈 파티 도시락의 경우는 정말 보기도 너무 맛있어보이지만 실제로 꼭 한번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 정도다. 다양한 레시피의 도시락들을 보고 있으니 정말 주말에는 도시락이라도 싸서 나들이를 가야할것만 같다.



도시락을 자주싸는 사람이라면! 요리는 초보지만 도시락을 잘 싸고 싶다면! 추천해주고싶다. 아마 후회하지 않을것같다.(사실 나도 처음에 들어보지 못한 출판사에서 나온책이라서 반신반의했는데, 기우가 아니었나 싶다. 정말 괜찮다. 시중에 나온 xxxx도시락 책보다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