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적벽대전 1
스제펑 지음, 차혜정 옮김 / 북스토리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삼국지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독서가 귀찮은 이들에게 보통 10권이나 되는 책을 읽으라면 일면 지루하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걸릴 것이다. 한나라 말기 황건적의 난 정도는 짧은 서술로 마무리 하고, 도원결의도 생략하고, 동탁과 여포의 비극적인 삶도 대략 몇 줄로 설명해 주고, 원소가 조조에게 박살 나고 그 일가가 몰살 당한 이야기도 그냥 몇 마디의 대사로 정리해 주고, 싸움만 하면 지는 유비가 훗날을 모색하려고 유표를 찾아가는 것부터 이야기를 짚어 나가보자.
한나라 유방의 대를 잇는 유씨 가문의 유비가 유표에게 몸을 의탁하면서 삼고초려로 제갈량을 스카웃 하고 체력을 기르는 동안... 동오에서는 형수를 사랑하는 젊은 우두머리 손권이 형의 친구 주유와 더불어 조조군의 협박에 고민하고 있었다. 천하삼분론이 현실화 되는 과정 적벽대전은 그러한 배경 속에서 탄생하는 것이고... 중국이 낳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오우삼은 그간의 모든 서양식 작품들을 연습삼아 영화 적벽대전을 준비하였다.
1800여년 전 정말 끝내주는 전쟁이야기... 나관중 삼국지의 핵심이 이 시리즈 속에 녹아나 있다. 물론 원본보다 장황하고 재미있게 풀어써져 있지만 그렇기에 더욱 섬세하고 흥미로우며 깊이가 있다.
위기 속에서 유비의 아들을 구해오는 조자룡의 활약과 장판교에서 호통치는 장비의 엄청난 기... 소교와 주유의 불타는 사랑과 조조의 호색~ 그 모든 다이나믹한 이야기들이 이 책 속에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다.
삼국지 전 권이 귀찮은 사람들은 '한 권으로 읽는 삼국지' 등의 그런 요약된 책을 읽지 말고 삼국지의 하이라이트만을 깊이 파고들어간 이 엄선된 삼국지를 선택해 보기 바란다. 정말 재미있다. 그리고, 이참에 개봉한 적벽대전2를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위 사진은 제2권 93쪽으로 적벽에 대한 해석이 있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