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10억 만들기 - 10억을 모은 사람들의 돈 버는 기술
김대중 지음 / 원앤원북스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지금은 이런 류의 책들이 넘 많이 나와 있으나, 이 책이 처음 출간되었을 때만 해도 그 실용적이고 참신한 컨셉이 나름대로 독자들의 구미에 맞아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기억한다.

 출판사의 책소개를 보면. [뜬구름 잡는 식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대신 "45세까지 10억 만들기"라는 확실한 계획에 맞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차근차근 제시하는 재테크 책. 저자는 30억이나 50억, 100억이라는 돈은 상상 밖의 돈이지만, 10억이란 돈은 열심히만 하면 보통사람도 충분히 모을 수 있는 돈이라고 말하면서 지금부터 준비하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이 책에서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집, 주식, 금융자산을 모두 합해 10억이 넘는 경우를 목표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저자는 증권사 지점장으로 일하면서 만난 큰 부자와 작은 부자들을 통해 얻은 공통점과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10억 정도는 모을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고, 이 책에서 그 방법을 제시한다.

지금부터 시작해서 10년 안에 10억을 모으고자 하는 보통사람들을 위한 책] 이라 되어 있구만.

관장 개인적으로는, 이 책의 내용도 그렇지만, 우리 독서동호회 사람들의 직장생활 이후의 재무설계 계획을 듣는 시간이 더 재밌었던 걸로 기억된다.

후에 조그만 카페나 분식점을 하다가 빌딩하나 사서 인쇄기계 하나 들여다 책을 만들고 싶다는 T대리님의 말씀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언제나 야무지고 옴팡지게 돈모을 꿈을 꾸는 형선맘 J씨의 해박한 재테크 상식도 놀라웁고... ^^ 

관장은 나이만 먹어가지구설랑. 아직꺼정 부모님한테 얹혀사는 처지니 사실 돈을 모은다는것에 대해 아주 심각하게 생각은 안해봤는데 ^^;;;;

머지않아 독립을 할 경우, 과연 혼자힘으로 넉넉하지는 않아도 여유있게 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준비를 해야 겠다는 생각은 근래들어 조금씩 들고 있다.

꼭 10억이라는 숫자에 연연하지 않더라도, 개인의 능력 내에서 본인의 몸과 마음의 평화를 누리기 위해서, 기본적인 재력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요즘엔 일부러 찾지 않아서 그렇지, 맘만 먹으면 쓸만한 재테크 정보를 주변에서 쉽게 줏을 수 있지 않은가. 위의 책도 그중 하나고...

하여간... 지혜롭게 돈 모아서 모두모두 풍요로운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

아울러,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고 유지하는가에 대한 안내서도 출간되어야 할듯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