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콜드 블러드 In Cold Blood (1994/ 2002)

 

책소개

실제 범죄의 생생함을 문학으로 형상화 낸 논픽션 소설. 이 책은 저널리즘의 방법론과 소설의 작법을 동시에 적용한 작품으로, 작가는 하나의 잔인한 범죄가 일어나게 된 사회의 모든 파장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재구성한다.

1959년 캔자스 주 조용하고 작은 동네 홀컴에서 일가족 네 명이 엽총으로 살해당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작은 액수의 현금만이 사라졌을 뿐, 이 처참한 살인 사건의 원인은 쉽게 밝혀지지 않았고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뉴욕 타임스' 기사를 확인한 카포티는 그의 오랜 친구인 <앵무새 죽이기>의 저자, 하퍼리와 함께 마을을 방문한다. 체류 중 두 명의 범인이 체포되고 저자는 그들과 인터뷰를 시도해 이후 6년 동안 두 살인자의 삶과 작은 마을을 둘러싼 모든 정보를 수천 매의 노트에 담았다.

어떤 죽음 그리고 또 살해한 자가 또 다른 죽음에 이르는 긴 여정을 담은 이 책은 사건과 언론의 보도, 수사의 방법, 그들이 체포된 경위, 수감, 사형장면의 모습까지 모두 신빙성 있는 사실에 기초해 만들어졌다. 그러면서 작가는 사건과 관련한 모든 것을 영화처럼 선명하고 산문의 깊이와 시적 정확성을 지닌 작품으로 창조해낸다.

Average Customer Review:
based on 287 reviews. 아마존 독자평점
Amazon.com Sales Rank: #551 in Books 아마존 판매순위 2006.03.18
...........................................................................................................................................
다빈치 코드 열풍으로 팩션을 비롯한 스릴러 대작 소설들과 기타 장르 화제작들이 대부분 월드컵을 피해서 5월 이전이나 7월 이후에 대량으로 쏟아져 나올것이라고 한다. 선두에 치고 나온 듯한 이 책이 어느정도 성과를 거둘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