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5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어 지난 25년간 23개국어로 번역되어 현재까지 300만부가 판매된 스트레칭 가이드북. 이 책에 실린 그림은 밥 앤더슨이 스트레칭 하는 모습을 진 앤더슨이 찍은 사진에 기초해서 진이 직접 그린 것으로 그 동작이 정확하다.



만능 스포츠맨 이상인이 쓴 책. 일반인들도 그림만 보고 금방 따라할 수 있도록 동작 하나하나를 한 눈에 알기 쉽게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각 동작의 사진과 더불어 자세한 설명과 주의사항을 삽입하고 시원시원하게 편집했다. 동영상 cd도 증정.

 




국내의 요가붐을 일으킨 장본인 원정혜씨의 요가가이드.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실내운동 스포츠 요가를 즐겁고 쉽게 배울 수 있다.

 




보기엔 만만한데 동작 한두가지만 따라하다 보면 숨은 차고 이마엔 땀이 맺힌다.. 퀄러티 높은 실사진으로 더욱 흥미있게 요가를 접할수 잇는 책. 가능하면 꾸준한 연습을 위해 비디오와 함께 구입하시기를..

 



지금 당장 줄넘기 100개만 해보세요...만만치 않은 채력이 필요할껄요..

 

 


 6주만에 뱃살을 뺀다는건 사실 불가능하다. 5개월 정도로 넉넉하게 잡자.









다양한 마사지 기법이 자세한 설명,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지친 하루로 뻐근한 우리몸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부드럽게 풀어주자..




스포츠마사지는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며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자극한다. 평소 운동이 부족하거나 근육에 지방이 쌓인 온몸을 구석구석 자극해 몸을 개운하게 풀어준다.





타고난 체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잘못된 체형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맞춤 운동 및 운동 치료 가이드. 프로 남성들의 연령대별 운동과 신체적 특징, 개개인의 독자적인 체형에 맞는 진단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연기자 이서진, 프로 골퍼 최경주등의 트레이닝을 지도한 바 있는 운동치료사로, 이 책에서 대한민국 남성들의 체형을 외배엽, 내배엽, 중배엽 세 가지 기본 체형으로 분류한 다음, 각 체형별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부록으로 트레이닝 워크북이 포함되어 있다.



60여 가지가 넘는 운동이 초,중,고급으로 나뉘어져 있어 자신의 운동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운동 동작마다 동작을 묘사해주는 설명과 함께 정확한 몸 동작을 보여준다. 집에서 매트 한 장만 깔고(또는 이불이나 담요를 깔아놓고) 아무 운동도구도 필요 없이 자유롭고 편하게 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오직 다리의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1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발목, 무릎, 고관절, 골반을 교정하는 스트레칭으로 뚱뚱한 다리를 날씬하고 탄력있게 만들 수 있다. O형 다리 교정법으로 키 커보이게 하기, 다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림프 마사지로 다리의 부기 빼기, 올바른 워킹법을 알려준다.




이 책의 프로그램은 6주 동안 매일 3~5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매주 3시간 정도 강렬한 운동까지 진행하게 된다. 네 가지 단순한 몸통 운동부터 시작하는데, 이 중 세 가지는 복근운동(아랫배, 옆배)이고 한 가지는 등 하부(등허리) 운동이다.

 



미국의 저명한 필라테스 개인 트레이너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몸을 스트레칭하여 곧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기 위해 고안된 가장 유명한 필라테스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자는 본문에 실린 내용을 보면서 운동하기 편하도록, 스탠드형 스프링북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필라테스 메인 동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 2장도 함께 준다.

 
요가에 관심은 있는데 시작이 두려운 초보자, 좀 더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중·상급자,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현직 요가 지도자와 예비 지도자들을 위한 현대 하타요가 지침서다.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모든 동작을 단계별로 나타냈으며, 초보자와 중·상급자를 위한 가이드를 별도로 제시했기 때문에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단계별로 수련할 수 있다.





봄입니다.  기지개를 펴고 운동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