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러일로프 우화집 (1843) 

 



책소개

18세기 러시아의 시대상을 정확히 반영해 뿌쉬낀, 고골 등 러시아 작가들이 지향한 사회문학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 러시아의 우화 작가 이반 끄르일로프의 우화집. 그의 책 9권 전체를 번역해 한 권으로 엮은 이번 작품집은 러시아 민중에 뿌리를 둔, 날카롭고 예리한 풍자가 돋보이는 198편의 우화가 수록되어 있다.

교활한 여우, 탐욕스런 늑대, 우둔한 곰 등 탐욕스럽고 위험한 맹수들을 통해 작가는 노동을 하지 않으면서 국민들을 약탈하여 자신들의 잇속을 챙기는 관리와 재판관, 그리고 정치인들을 풍자해낸다. 또한 <두 남자>, <농부와 일꾼> 등의 작품에서는 사람들을 등장시켜 인간의 어리석음을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꼬집고 있다.

이번 작품집은 1843년 뻬쩨르부르끄에서 출판된 <9권으로 된 끄르일로프 우화집>을 한 권으로 엮은 1956년 모스크바 예술문학사 판 <끄르일로프 우화집>을 번역해 펴낸 것으로, 작품 해설과 작가 연보, 최초로 작품들이 발표된 지면 및 작품 연보, 찾아보기를 함께 수록하였다.
...........................................................................................................................
다 알고 있어서 식상한 느낌이 들었던 이솝 우화집을 구입하기를 망설였던 분이라면 이 책도 관심을 가져볼만 할 것 같다. 다행히도 출판사에서 분권으로 나누지 않고 한권으로 두툼하게 묶어서 낸 점이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