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사냥꾼 1,2  (2006)

 

 

책소개

소설 속으로 들어온 비즈니스전략, 국내 최초 본격 마케팅 소설.

본격 마케팅 소설을 표방하는 이 책은 경영전략과 리더십, 마케팅이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보이지 않는 전쟁과 기적을 일으키는지를 생생하게 살려내 보여준다. 아울러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인물들의 대화와 사건을 통해서 시장창조 전략과 브랜드 리뉴얼 전략부터 브랜드 후퇴전략과 스피드 마케팅, 그리고 리더십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이론과 관심사를 독특한 관점으로 풀어낸다.

또한 이 책의 소재들은 모두 사실에 기반하고 있으며 재료는 논픽션이고, 전체를 이루는 몸은 픽션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저자는 그동안 직접 지휘해왔던 마케팅 경험과 컨설팅 사례들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이야기속으로 가져왔다. 독자들은 한 편의 소설을 통해 옷, 가방, 음식, 이동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현장과 미래를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다.
....................................................................................
외국 도서 중에서는 마케팅을 비롯한 경제경영, 자기계발서들이 번역되어 많이 출간이 되는 편이지만 국내에서 이러한 도서가 출간되는 경우는 거의 전무하다시피 한 것 같은데 이 책이 출간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비즈니스 마케팅을 소설로서 얼마나 흥미롭게 풀어놓았을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