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개 귄터 마케팅을 배우다 원제 Gu"nter lernt verkaufen (2005)




책소개


겁쟁이 귄터의 실전 마케팅 완전 정복. 이 책은 나의 변화와 성공을 가로막는 마음속 게으름뱅이 귄터를 길들이는 노하우를 소개한 자기계발서.

<내 안의 돼지개 귄터>에 이은 귄터 시리즈의 두 번째 권으로, 세상에서 가장 쉽고 실용적인 마케팅 입문서를 표방한다. 독일의 유명한 동기부여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슈테판 프레드리히는 돼지개 귄터를 캐릭터 삼아 자기 PR부터 고객 애프터서비스까지 마케팅 및 세일즈에 관하여 일목요연하고 알기 쉽게 가르쳐주고 있다.

이 책에서 '돼지개'는 '부정적 자아' '내면의 유혹'을 상징하는 심리학적 용어로 변화를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는 내면의 자아를 뜻한다. 이렇듯 마음속 겁쟁이인 돼지개 귄터는 마케팅에 있어서도 소극적이고 부정적이다. 따라서 이 책은 마케팅이란 필요한 사람에게 적절한 물건을 파는 아주 간단한 일이며, 마케팅의 목적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고객을 즐겁게 하는 것임을 강조한다.

투덜투덜 귄터의 귀여운 군소리와 짧지만 정곡을 찌르는 100개의 팁, 독일에서 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티모 뷔르츠의 일러스트는 만화처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읽히며,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도와 실전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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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는 코끼리를 고객으로 비유한 마케팅/세일즈 서적이 나오더니 이번에는 반대로 마케팅 업무를 하는 자신을 돼지개로 비유하면서 마케팅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기본적인 마케팅 서적의 흥미로움과 소설적 구성의 이야기 전개가 관심을 가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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