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스미시 원제 The Memory of Running (2004)
책소개
2000년 미국에서 오디오북으로 먼저 소개됐으나 소설가 스티븐 킹에 의해 발굴돼 화제를 모은 소설 <달려라 스미시>. 미국에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으며, 워너브라더스사에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친구도 없이 술과 담배에 절어 사는 127킬로그램의 스미시 이드. 세상에 대한 현실감 없이 밤마다 공허함을 달래기 위해 맥주와 계란 피클을 먹고 뚱뚱해진 중년 남자로 미국 로드아일랜드의 한 액션피겨 장난감 공장에서 일하는 품질 관리자다. 어느 날 갑자기 교통사고로 부모님이 세상을 떠나고 같은 날, 정신병을 앓다가 집을 나간 누나의 시신을 찾았다는 편지를 받는다.
구원과 변화를 주제로 한 로드 소설로 현재의 자전거 여행과 주인공의 유년시절 및 청년시절에 대한 서로 회상이 교차하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개된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가슴 저미는 이야기가 작가의 풍부한 감성과 유려한 문체로 펼쳐진다.
Average Customer Review:
based on 98 reviews.(아마존 독자평점)
Amazon.com Sales Rank: #22,242 in Books (아마존 판매순위 2005.11.21일 현재)
............................................................................................
재미와 감동을 성찰을 함께 주는 소설이 아닌가 싶다. 스티븐 킹이 발굴까지야 했겠냐마는..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이 될 것 같다. 왠지 "포레스트 검프" 가 생각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