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크- 첫 2초의 힘
원제 Blink: The Power of Thinking Without Thinking (2005)

 

 

책소개
2005년 <타임즈>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이자 <티핑 포인트>의 저자인 말콤 글래드웰의 최신작.

<티핑 포인트>가 집단이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대한 책이었다면, 이 책은 비즈니스 세계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얼마나 직관과 통찰력에 의지하고 있는지를 밝히고 있다. 저자는 순간의 선택이 장고 끝의 선택보다 더 나을 수 있음을 수많은 사례들을 끌어와 보여준다.

사람들은 찰나에 이루어지는 인간의 본능적인 판단이나 인식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기 쉽다. 게다가 뿌리 깊은 고정관념은 오랜 시간을 투입할수록 성과가 좋아지리라 믿는 일종의 노동가치설을 깊이 신뢰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무의식이 핵심정보를 순간 포착하여 내리는 판단이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설명한다.

'블링크'란 무의식적으로 눈을 깜박거림, 반짝임.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나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첫 2초 동안 우리의 무의식에서 섬광처럼 일어나는 순간적인 판단을 뜻한다.

Average Customer Review:
based on 424 reviews.(아마존 독자평점)
Amazon.com Sales Rank: #25 in Books  (판매순위 2005.11.19)
..................................................................................................................
책 목차만 보고도 꽤 흥미로운 논리의 이야기를 저자는 쓴 것 같다. 새로운 사람이나 환경, 일이 갑자기 눈앞에 닥처보면 보이는 첫 반응에 대한 중요성이나 판단력 등을 흥미롭게 풀어낸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