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3억부 돌파...'해리포터와 불의 잔'도 곧 개봉

[노컷뉴스 2005-10-05 ]

                                                   

 

 

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포터' 시리즈가 판매량 3억부를    돌파했다고 영국 BBC 인터넷판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저자 조앤 K. 롤링은 4일 출판 담당자를 통해 "해리포터 시리즈가 3억권의 판매량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전 세계 63개 언어로 번역돼 지구촌 어린이들을 마법의 세계에 빠뜨린 '해리포터'시리즈는 지난 7월 시리즈의 6권인 '해리포터와 혼혈왕자(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까지 발표된 상태.

2년간의 기다림 끝에 지난 7월 판매에 들어간 '해리포터와 혼혈왕자'는 출간과 동시에 전 세계 서점가에 돌풍을 일으켰다.

총 7편으로 완결될 해리포터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인 '해리포터와 혼혈왕자'는 발매가 시작된지 하루만에 미국에서만 690만부, 영국에서 200만부 이상이 팔리며 각종 출판 기록을 갈아치웠다.

특히 미국에서는 두달동안 1천만부 이상이 팔려나가는 진기록을 세웠으며 총 판매량인 3억부 가운데 1억부 이상이 미국에서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은 올해 말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7편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며 영화 '해리포터와 불의 잔'은 오는 12월 국내 팬들을 찾는다.
.....................................................................................................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국내번역서는 예상대로(?) 11월에 전 4권으로  출간된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