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건강-병원가기 싫어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2005)

책소개

자신은 그런대로 건강하다고? 건강에 별 관심이 없다고?
늘 큰소리만 치며, 세상에서 의사와 병원을 제일 싫어하는 대다수 남자들을 위한 남성전문건강서! 심장 질환, 비뇨기 질환, 술 · 담배 관련 순환계 · 호흡기 질환,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 남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과 건강법을 알아본다!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는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젊은 시절부터 자신의 건강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특히 자기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남성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잘 담고 있어 남성은 물론, 남성 가족이 있는 여성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 이동후 교수(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한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최근 4,50대 남성 사망률은 '여성의 세 배'에 달한다고 통계청의 발표가 있었다. 이는 오늘날 남성들에게 주어지는 과도한 부담감이 그들의 몸과 마음을 짓누르고 있는 현실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남성의 생활습관을 들여다보면 스스로 병을 초래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이 책은 그러한 남성들에게 꼭 알리고 싶은 건강 정보를 역자가 한국적인 면을 추가하여 잘 정리한 가이드북이다. - 이하백 교수(대한소아과학회 상임이사, 한양대학교병원 소아과 과장)

이 책은 남성의 건강 문제에 대해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시켜 조언과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심장병과 성생활과 관련된 내용이 중요하게 다뤄졌는데, 이것이 남성의 조기 사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건강 의학 정보라는 중요하고도 심각한 문제를 다루면서도 재치와 유머가 곳곳에 녹아 있어 전혀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다. 이 땅 위의 남자들이라면 꼭 읽어 보아야 할 책이다.
- 박해영 교수(대한남성과학회 이사,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장, 한양대학교병원 비뇨기과)
................................................................
제목이 참신하다. 내 아버지처럼 죽어도 병원은 안가려고 하는 많은 남성분들을 위해서 내놓은 책이 아닌가 싶다. 아프면 병원 가야지... 나중에 후회한다고 말하지만... 죽어도 고집을 부리는 사람들이 꼭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