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왕 독살사건(1998, 2005)

책소개

조선 왕 독살설을 둘러싼 수많은 의혹과 수수께끼를 낱낱이 파헤치는 책. 저자는 특유의 상상력을 동원하여 왕들의 독살 과정을 면밀하게 추적하고 있다. 특히 잘 알려진 기존의 정사뿐만 아니라 우리가 몰랐었던 야사 속에 나타난 사실들까지 총정리하여 살펴본다.

이 책은 인종, 선조, 소현세자, 효종 등 독살설에 휩싸인 왕들의 최후 순간을 되짚어보며 그 속에 숨겨진 권력과 암투, 음모와 배신의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고 있다. 독살 여부를 밝히는 데 멈추지 않고, 왕의 갑작스런 죽음이 초래한 정치적 파장까지 흥미진진하게 그려내었다.

* 1998년에 출간되었던 <누가 왕을 죽였는가>의 개정판이다.

..........................................................................................

역시 책은 제목이 중요하다. 1998년 작품 제목 드래도 개정판이 나왔다면 나는 이 책의 책소개를 읽으려고 마우스를 클릭하지 않앗을 것이다. 제목 하나 잘 지으면 책 판매량을 크게 띈다.

요즘 역사 드라마와 소설의 인기에 따라서 이 책도 개정판이 나온 듯 하다. 멋지게 제목을 바꾸고..
요즘 불멸의 이순신을 비롯해 역사 드라마를 보면 왕실의 권력다툼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 그러한 궁금증이 다소 해소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