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프로 사진가와 수정가들의 Know-How와 기술들을 공개한 포토샵 활용서. 각종 기술들이 복합적으로 응용되어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들을 볼 수 있으며, 아마추어 사진가부터 프로 사진가들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기술들이 들어 있다.

변화하는 과정을 놓치지 않고 하나하나 캡쳐해 그림 위주의 쉽고 편한 설명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익힐 수 있다. 앞장에선 레이어의 활용부터 계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수정을 가하는 방법과 마스크, 커브, 색상 보정법 등을 자연스럽게 익힌 뒤 뒷장으로 갈수록 각 기술들이 복합적으로 응용되어 작품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
나는 사실 디카가 없는 관계로 이 책을 읽고 싶거나 구입도 고려하지도 않았지만 꽤 주목할만한  책임에는 분명하다. 컴퓨터 관련 분야 도서가 종합베스트샐러 20위권에 진입한데 도대체 언제이던가... 특히 이 책은 출간 2일만에 예스24와 알라딘 컴퓨터/인터넷 부분 베스트샐러 1위에 올랐다. 그리고 며칠 후 다른 모든 인터넷 서점에서 관련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요즘 회사 사정이 무척이나 어려운 영진닷컴 출판사가 가장 웃을 일이지만 1990년대 말까지 컴퓨터 도서들이 종합베스트샐러 순위에 수두록했지만 지금은 거이 찾아보기 어렵고 그만큼 컴퓨터 관련 출판사들이 사라지고 책 출간이 줄어든 상황이라는 점에서 이 책은 더욱 주목이 간다.

특히 카메라 매니아들에게는 '김주원' 이라는 인물이 꽤 지명도가 있는 것 같다.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될 컴퓨터 분야 책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