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북 ‘낙엽지는 새’가 책 예약판매 사상 최단기간 최다금액을 기록해 화제다.

‘낙엽지는 새’는 서태지의 음악과 메시지를 담고 서태지라는 인물을 투영시켜 서태지컴퍼니에서 제작한 영상 애니메이션을 책을 통해 활자로 옮겨놓은 DVD북으로, 4월 16일(토) 발간 예정인 작품이다.

발간에 앞서 ‘낙엽지는 새’의 출판사인 랜덤하우스중앙에서는 4월 7일(목)부터 13일(수)까지 약 일주일간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모닝365 등 주요 서점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하였다.

이 일주일간의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팔린 ‘낙엽지는 새’의 매출액은 1억원대에 달한다. 이는 인터넷 서점 오픈 이래 최대 실적 기록을 세운 것으로, 이미 서점가에서는 예약 판매 매출액 1위를 달성하였다.

각 서점의 담당자들은 ‘일주일 동안만 예약을 받은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흔히 볼 수 없었던 가히 폭발적인 수치라고 할 수 있다.’고 입을 맞추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국내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의 MD 김희조씨는 “예약 판매를 했던 다른 책들과 비교해봤을 때 가히 탑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낙엽지는 새’에 대한 문의로 전화와 메일이 폭주하고 있다. 판매 수치와 판매 속도 등을 종합해서 순위를 정하게 되는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다빈치코드’를 제치고 종합 3위에 올라있는데, 이는 특히 예약 판매만으로 이루기에는 쉽지 않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교보문고 인터넷 MD 양보숙씨 역시 “보통 10일 정도 예약 기간을 갖게 되는데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이룬 실적으로는 상당히 크다”며 이를 뒷받침해주었다.

특히 ‘낙엽지는 새’는 메가 베스트셀러로 오르며 열풍을 일으켰던 ‘다빈치코드’의 예약 판매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다빈치코드’를 꺾고 매출액 1위에 올랐다는 점에서 출판업계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책을 통해 활자로 옮겨지면서 한 줄 한 줄마다 ‘낙엽지는 새’의 몸짓이 생생하게 종이 위에 표현되어 있는 책에는 일러스트 브로마이드와 함께 ‘슬픈 아픔’, ‘Take 5’, ‘Zero’ 등 서태지 주요곡의 악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서태지의 친필 메시지도 담겨 있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컷아웃애니메이션 기법을 디지털 작업으로 제작하는 등 예술성과 실험성을 높이기 위해 공들여 제작한 중편 애니메이션 ‘낙엽지는 새’ 영상이 들어있는 DVD 또한 ‘로보트’, ‘Heffy End’, ‘Live Wire’ 뮤직비디오와 미공개 뮤직비디오 ‘Zero’를 비롯 다양한 서플먼트가 들어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Copyrights ⓒ 리뷰스타 www.reviewstar.ne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