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배추농사 > 서점20문답

1. 서점에 자주 가십니까?
인터넷서점은 거의 매일,  오프라인 서점은  롯데마트, 까르푸에 갈일 있을때 서적코너 덤으로 둘러봄.

2. 책을 보고 싶을 때는 어떤 방법을 씁니까?
책꽂이에서 사 두거나 경품받은  책 중 골라서 본다.

3. 거주지 근처의 서점이 당신이 찾고자 하는 서적을 잘 구비하는 것 같습니까?
서점이 없다.

4. 직접 서점에 가는 것과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는 것 중 어느 쪽을 더 선호하십니까?
구입은 인터넷이지만 책 장 넘기는 즐거움은 오프라인이 좋죠..

5. 가장 좋아하는 or 자주가는 서점은 어디의 무슨 서점입니까?
특별히 좋아하는 서점은 없음.

6. 그 서점이 만약 당신의 것이라고 상상해 본다면?
뚜렷한 흑자경영을 위한 수익성 창출과 더불어 인지도 항상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업계 1위 승부수를 던지겟음.

7. 서점에 대해서 불만 사항이 있다면?
인터넷 서점마다 그 서비스 질은 종이 한장 차이므로 특별한 불만은 없음. 평균적으로는 알라딘의 경우 배송이 다소 늦은 것이 단점.

8. '서점이 이렇게 되면 좋겠다' 싶은 이상적인(상상적인) 요소들을 자유롭게 손꼽아본다면?
좋은 책,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것도 좋지만 냉정하게 말해서 손해보고 팔아서 회사 자금사정이 악회되지 않도록 하는 것더 중요. (모닝 365, 델리북, 코스북, 베스트샐러 50...모두 저렴함을 무기로 하다가 망하거나 망하기 직전임)

9. '이럴 때 정말 서점이 고맙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나요?
생각지도 않은 이벤트 당첨으로 책이나 마일리지 등을 받을때, 고객 불만에 대해서 신속하고 자세하게 빠른 답변이 올 때.

10. '이런 건 서점이라고 할 수 없어!' 라는 생각이 들던 서점이 있었나요?
없음

11. 서점에 가서 찾아도 잘 없는 당신만의 장르가 있다면?
없음

12. 서점에 가면 어떤 장르/코너를 가장 많이 훑어보십니까?
대중적인 모든 장르의 작품들..

13. 보고 싶은데 남의 이목이 신경쓰여 주저되는 장르/코너 가 있다면?
없음.

14. '이 장르/코너가 아주 크게 번성했으면 좋겠다!' 싶은 부분이 있습니까?
액션과 추리가 결합된 스릴러 소설들..

15. 헌책방을 이용하십니까?
어딘지 모름.

16. 서점에서 발견한 가장 희귀한/뜻밖인 책이라 할만한 게 있다면?
없음

17. 마일리지를 쌓아서 나중에 한 권 공짜로 사는 게 좋다 or 책 가격을 깎아주는 쪽이 좋다? 
모  인터넷 서점 2곳이 망해서 30만원 넘게 날리고 보니 마일리지는 저축성 예금으로는 안전하지 못하다는 걸 절실히 깨달음.. 10프로 마일리지 보다 5프로 할인이 더 좋음, 마일리지는 인터넷 서점의 고도의 마케팅 전략임. 책 구입이 가능하면 바로 사용하는게 최선임.

18. 당신이 생각하는 인터넷 서점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장점 -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오프라인 보다 저렴한 가격.

단점-- 대부분 언제 망할지 모르는 불안정한 수익성 구조대문에 마일리지 보전이 어려움.

19. 서점에서 인상깊었던 모습의 사람이 있었다면?
책 안사고 서점에서 다 읽고 가는 사람,  좀 낫뜨겁고 미안하지 않나 싶음...

20. 서점에서 있었던 에피소드나 서점에 관한 자유연상 하나 털어놔 보십시오.
원하는 책을 구입하려 햇는데 50원인가 적립금이 모자라서 편집자 분께 도움을 요청했는데 특별히 적립금을 제공해주셔서 구입했던 기억... 작은 돈이지만..기분 좋았던 기억...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눈보라콘 2005-03-08 2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후로는 마일리지를 일정 부분 모이면 사용 해 버립니다.
마일리지 적립금은 법적으로 문제가 생겨도 현금으로는 못 받는다더군요.

인터넷 서점들이 대부분 부실하다는 걸 절실히 알았습니다. 여인닷컴이나 해피올도 파격 할인을 하던데 얼마나 갈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