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시리즈로 알려져 있는 김용의 사조삼부곡 중 제 1부격인 사조영웅전 수정판 나왔다.  지난 2003년 12월에 출간된 이 책은 기존 영웅문의 문체에 익숙한 독자들이 번역문제를 제기하고 심각한 오탈자 문제로 지적을 받아왔다. 번역에 관한 문제는 개인 한 사람의 번역자가 아닌 김용소설번역연구회 의 여러 번역자가 참여함으로서 통일성 있는 문장으로 번역되지 못하는 문제점을 낳았다.

 이후에 출간된 사조삼부곡 2부인 신조협려에서는 김용소설번역연구회 소속인 이덕옥 한 사람으로 통일을 해서 번역을 맡기고 사조영웅전보다는 다소 신중하게 교정, 교열을 봤다고 한다.

한편, 사조영웅전 1판 1쇄를 구매한 독자들이 김영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도서 교환 및 불만을 제기하는 문제가 발생했고 기존 1쇄 및 2쇄가 유통중일 정도로 판매가 부진하자 지난달 말 새로운 수정판이 나오자 게시판에 문제 제기를 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수정판으로 무상 교채를 해주고 있다. 한마디로 부담을 감수하고 도서 리콜을 해주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기존 1쇄가 팔려야 지속적으로 다음판을 수정해서 보완을 할 것이지만 오탈자 문제가 입소문 퍼지면서 판매가 늘지않자 어절수 없는 고육지책으로 수정판(실질적으로는 3~4쇄)을 출간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출판사에서는 기존 1쇄본을 회수하고 있지만 전체를 다 교체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전면 개정판이 아닌 관계로 도서소개상으로는 수정판 유무를 알수가 없다.

아래 김영사의 답변이므로 이 책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은 참고하기 바란다.

2005년 2월 수정판(세트)이 나와 시중에 유통중입니다만 현재는 이전판들과 섞였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저희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만,
독자님께서 책을 구입하실 땐
인터넷 서점이나 김영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을 하시되, 반드시 2005년 2월 수정판을 원한다고
말씀하십시오.

독자님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