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장어 스튜 - 2002년 제26회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
권지예 외 지음 / 문학사상사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무슨상 수상집, 또는 이런 단편들만 묶어놓은 책은 처음으로 구입을 해서 보았습니다. 이 책이 최근 몇년간 나온 유사한 책들중에는 가장 평도 좋고 인지도가 높더군요. 집에서보다는 짬짬이 지하철에서 주로 책을 읽는데 이 책은 길지않은 단편으로 묶여있어 하루에 한 작품씩 읽혀지더군요.

책을 펼쳐서 처음시작되는 수상작품들의 조금은 지루한 심사평, 그리고 심사평을 생각하며 기대를 잔듯 하면서 읽은 대상작품인 <뱀장어 스튜>를 보고는 좀 실망을 했습니다. 줄거리도 좀 이해가 안되고 심사평에서 높이 평가한 여러가지 비유, 은유적인 표현들이 제가 보기엔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서 오히려 보기가 불편하더군요. 다른 작품도 혹시나 했는데 그 뒤에 나온 첫사랑, 밤의 고속도로, 제가 사는 부산을 배경으로 한 눈보라콘등은 꽤 솔솔한 재미를 주더군요.

아쉬움이라면 모든 단편글들이라서 그런지 이야기의 끝부분에서 다소 빠르고 엉거주춤하게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작품도 있는거 같습니다... 여하튼 책을 읽으면서 책의 내용이나 길이가 항상 금요일밤에 방송으로 보던 모 방송사의 베스트극장같다는 느낌이더군요. 책 상태를 지적하자면 책 표지를 인제 좀 바꾸었으면 하구요. 책 재질도 조금 더 가벼운 종이를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책이 다소 무겁고 종이도 두껍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