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로 - 내장지방과 한판 승부
야마다 요코 지음, 진현미 옮김 / 영진팝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먼저 이 책 구매를 망설이시거나 구매할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절대적으로 구입을 말리고 싶은 책이다. 무료로 증정되는 줄자에도 현혹이 되지 말기를 바란다. 책 가격에 비해서 책 내용이 부실하여 그것을 보충하려고 줄자를 증정하는것이 맞을 것이다. 이 책은 뱃살제로라는 제목과는 다르게 내용은 형편이 없다. 돈만 아깝다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 것이다. 아마 내가 알라딘에 올린 서평을 작성한 50권 안팎의 도서중에 가장 비난해주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을 하겠다.이 책은 1장에서 피하지방과 몸에 해로운 나쁜지방(내장비만)이 있다는 내용을 설명하고, 어떻게 해로운지를 설명하고 있으며 2장에서는 내장지방이란 무엇인지를 제차 설명한다. 3장에서도 내장지장을 제차 언급하고, 4장에서는 이 책의 하이라이트인 림프 드레니지(림프의 흐름을 알고 그 부분을 손으로 문질러서 뱃살을 줄임), 5장에서는 식생활 개선 내용을 담고 있다. 1,2,3,5 장은 신문이나 방송에서 건강관련해서 비만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프로그램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내장지방에 대한 것이나 식생활 개선에 대한 것은 모르는 사람이 아마 없을 것이다. 4장 내용은 그렇다면 도움이 되는가? 내 생각으로는 그렇지가 않다, 저자는 림프의 흐름을 통해 몇달만 그대로 실천하면 뱃살이 10cm가 빠진다고 설명하고 거의 유사한 동작 6~7가지 정도를 그림과 함께 설명하며 실천하기를 권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은 이것이 전부다. 150페이지의 책에 그림들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다지 필요가 없다. 책을 읽어나가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그나마 림프 드레니지를 설명하는 부분의 그림들은 좀 더 세세하게 되어 있어야 하는데 다 비슷비슷한 동작을 취하고 있어 얼른 알아보기가 힘들다. 영진닷컴이라고 하면 무수한 컴퓨터 도서를 제작하였고 동영상 강의를 담은 cd도 가끔 부록으로 제공을 하기도 하는데 이 책에서도 실제 사람이 림프 드레니지를 하는 실사진이나 동영상 cd나 비디오테이프 제공 정도는 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또한 이 책의 원제를 보려고 저자 프로필을 보았으나 나와 있지 않았다. 그림을 빼고 책 내용만을 보면 이 책이 과연 일본에서 출판이 된 책인지, 아님 저자가 신문칼럼 등을 통해서 기고한 짧은 내용들을 묶어서 엮은 책인지 의심이 충분히 들고도 남는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적어도 이 책의 제목인 뱃살제로라는 표현은 일반인 뿐 아니라 뱃살이 있고 살이 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유혹적인 제목일수 있다. 아마도 그래서 출간즉시 한동안 건강부분 베스트샐러에 올라와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본인의 리뷰를 참고하여 이 책 구입을 다시 생각하기를 바란다. 이 책의 알맹이는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림프 드레지니 몇가지 동작과 하얀색 줄자(표지에 둘러싸인 띠에는 붉은색이나 실제 책속에 있는것은 흰색이다)가 전부이다. 비싼 줄자가 하나가 필요하다는 분이 아니라면 이 서평을 참조해서 최소한 서점에서 한 번 훓어보고(내용이 없어 시간도 오래 안걸림) 이 책 구입을 결정하기를 다시 한번 강조한다.

ps-아주 극히 일부도서를 제외하고는 영진닷컴 도서를 구입하면 책속에 포함된 누적쿠폰을 누적엽서에 붙여서 영진닷컴측으로 보내면 도서정가의 10% 를 영진닷컴 사이트를 통해서 적립하여 향후 포인트를 모으거나 포인트와 현금을 보태서 영진도서를 구입할 수 있다. 즉 이 책의 경우 850원을 적립할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옆서도 쿠폰도 누락이 되었다. 영진닷컴 홈페이지( http://www.youngjin.com/ ) 게시판을 통해서 누락된 이유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요청하였지만 회신이 없었다. 여하튼 이럴 경우에는 책뒤의 지은이, 펴낸이 등이 적혀있는 판권 부분을 오려보내면 된다. 독자들은 참고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