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네티즌이 되는 길 인터넷 길라잡이 - 2003년 최신판
한석현 외 지음 / 정보문화사 / 2003년 2월
평점 :
절판


컴퓨터를 가장 빠르고 즐겁게 배우는 방법이 바로 인터넷이라는 바다에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남들이 다 하니까 컴맹소리 듣기 싫다는 이유로 컴퓨터를 켠다면 흥미롭게 컴퓨터와 친해지기가 어렵다. 나 또한 학교에서의 타자시험때문에 컴퓨터를 막 구입했던 6~7년 전에는 컴퓨터 위에 먼지가 낄 정도로 잘 사용을 하지 않았다. 뭔가 새로운것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할까...파란색 오류 화면이 뜨고,게임도 별로 즐기지 않는 나로써는 괜히 건드렸다가 A/S 부르는 일도 잦다보니 그랬던것 같다.

하지만 몇년후 잠깐 잠깐 전화선으로 인터넷을 하면서 컴퓨터 사용시간이 길어지고 마침내 초고속 인터넷을 달고부터는 컴퓨터 사용시간이 비약적으로 길어지면서 저절로 컴퓨터 실력도 늘어나고 인터넷으로 원하는걸 쉽세 찾고 이것저것 설정도 마음대로 할 수 있었다.

예전에는 인터넷보다는 단순히 교육용으로 구입을 많이 하겠지만 요즘은 컴퓨터를 구입하면 인터넷부터 설치하는 사람이 주위에도 많다. 그런 분들에게 아마 이 책이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흥미롭게 인터넷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이 책에 나오는 내용처럼 전자우편도 보내보고,홈쇼핑에서 물건도 구입하고, 듣고싶은 음악도 들으면 저절로 이것저것 다른정보도 얻게되고 컴퓨터와 친해질 것이다. 다만 친해지는것은 좋은데 너무 깊이 빠지지는 않기를 바란다. 게임중독만큼 심한게 인터넷 중독이며 건강, 특히 눈이 많이 나빠진다는것은 부인할수 없다.

장점-초보 네티즌을 위한 쉬운 구성, 올컬러의 깔끔한 편집
단점-개정판이지만 2002년판과 표지와 내용이 거의 같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