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으면서 정리하는 이보영의 120분 영문법 (교재 + 테이프 3개)
이보영 지음 / 넥서스 / 2002년 3월
평점 :
절판


최근에 영어회화 공부를 하려고 회화책을 몇 권 샀다. 하지만 아무리 영어회화책을 보고 테이프를 듣고 공부를 하더라도 기초가 없으니 외울수는 있어도 이해는 하기가 어렵웠다. 내 자신이 중학교때 영어실력에서 한치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때는 수학만큼이나 영어를 싫어했고 일찍히 포기햇었다. 그런데 최근에 와서 수학은 여전히 싫어하지만ㅡ.ㅡ 영어는 배워야 되겠고 또 알수록 흥미있다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는 내용의 책들도 수두룩하고..

여하튼 회화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문법이 우선되어야 한다는것을 절실히 느끼고 기초문법을 공부하기 위해 이 책을 구입하였다. 문법을 먼저 모르고서는 영어를 다시 공부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중학교때 그 유명한 <성문기초영문법>을 사놓고 두페이지만 보고 덮었던 기억이 난다.

책을 주문하고서는 막상 책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을 받아서 내용을 보고 테이프르 들어보니 아주 만족스럽웠다. 이보영씨는 교육방송에서보다 휠씬 더 낭낭한 목소리로 쉽게 진행을 하고 아이삭 또한 재치있는 진행으로 테이프 듣는 즐겨움을 더해주었다. 영문법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할수 없는 책인것 같다.

아쉬운 점이라면 다른 몇몇분들의 의견처럼 120분이 아니라 360분 정도로 조금 더 여유있게 구성을 하였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다. 테이프 시간이 짧다보니 조금 급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느낌이 많다. 이보영씨의 말이 얼마나 빠르던지. 하지만 아쉬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책이니 기초문법을 다지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보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아래 몇몇 서평을 보면 내용이 부실하다던가 너무 쉽다는 등의 불만이 있는데 이 책은 분명 초보영문법 공부를 하고픈 사람들을 위한 도서이며 그에 따른 설명이나 책 내용이 구성되었다고 본다. 그러니 중급자분들이나 좀 더 많은 내용을 기대한다면 두꺼운 중급자용 책이나 책소개를 좀 더 자세히 보고 책을 구매하면 좋겠다. 영어 잘 하는 사람이 보면 그만큼 이 책에 불만일수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