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둘레길 걷기여행
이혜영 지음 / 한국방송출판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지리산을 가본적이 있는지도 기억에서 가물가물하다. 설악산이나 속리산은 다 가 봤는데 지리산에 대한 기억이 없다. 이 책을 읽다보니 지리산에 정말 가고 싶다. 걷기 여행 책들이 요즘 봇물처럼 많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수도권 중심으로 교통편이나 숙박 정보를 담고 있고 전국적인 걷기여행 장소를 소개하는 책들이나 수도권 중심지역을 소개하는 책들이 대부분이라서 쉽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이 책은 다르다. 특히 지리산에 한번찜 가볼 생각을 한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이 책은 걷기여행 책이므로 지가용을 몰가 가실 분들은 책을 읽고 다음 기회에 직접 편안한 운동화와 수건, 물을 챙겨서 걷기여행을 더날 계획을 세우는 편이 맞겠다. 둘레길 이라는 표현이 사실 익숙하지가 않았고 그냥 지리산 산길을 돌아돌아 올라가는 둘레길로 이해를 했는데  70킬로나 되는 지리산 주변의 다양한 길들을 저자가 안내하고 있다. 생각보다 쉽지 않고 장시간 걷는 것은은 쉽지 않지만 책속에 나와 있는 사진이나 그림들을 보니 저자가 부럽기도 하다. 

 곧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고 바캉스를 따나기 위한 휴가일정이 또 잡혀 있다. 지리산뿐 아니라 지리산 주변의 볼거리와 아름답고 상쾌한 자연을 눈으로 보고 목으로 넘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둘레길이 많이 생기고 있는 듯 한데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안내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