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갑이다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일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이렇게 부쳐보니까 마치 전에 지갑의 이야기를 들어본것 같다. 지갑이야 항상 얇음으로 인해 가슴 졸이면서 나의 시선과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았을까? 의인체 소설을 오랫만에 보았다는 뜻이다. 큰 사건 - 살인과 음모 - 들을 잘 볼 수 없으나 가까이서 있는 지갑의 독백이나 고백을 통해 이야기를 엮어가는 부분이 낯설지 않은 스타일인데도 추리소설을 가지고 지갑의 이야기를 듣자니 기분이 묘하였다. 더구나 낯설은 일본작가인데다, 제법 일본소설에 손을 댔음에도 불구하고 익숙치 않은 이름들, 애써 기억해도 다 잊어버렸다.

  아마도 우리 소설이었더라면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장르라 할지라도 훨씬 관심을 가지고 읽었음직 하다. 꽤 괜찮은 소설가라고 소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간평점을 주는데도 망설이며 인색해 하는 나를 발견하고 피식~웃었다.

  인간 심리묘사는 꽤 잘된 작품이다. 또 흔들리면서도 올바른 길을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게 되는 지갑의 심리(?)를 통해 인간의 세상사가 어떻게 구성되는 지도 저만치서 객관화하여 들여다보는 기묘한 거리를 인지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