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책들 세계문학 첫 문장 111
열린책들 편집부 지음 / 열린책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문학전집 중 고르고 고른 111권의 첫 문장과 표지!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서평단에 모집 글이 올라오자마자 첫 번째로 신청했다.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발표를 기다렸다. 드디어 발표! 당첨자 명단 확인! 오! 예! 당첨이다!!!



카페에 도착 인증글이 계속해서 올라왔다. 하지만 책은 도착하지 않았다. 이제 나오나 저제 나오나 기다렸다. 띠링~ 택배 문자 알림! 현관문으로 뛰어가 가지고 들어와서 바로 개봉!!



엽서 형태라 흐트러질까 비닐로 예쁘게 포장되어 있었다. 한 손으로 들기 조금 버거운 두께를 감싼 비닐을 벗기고 펼치니 촤라락 넘어가는 두꺼운 표지 디자인들!




이미 읽어 본 책들도 있고 익숙해서 알고 있는 책들도 있었지만 모르는 책들이 더욱 많았다. 가지고 있는 열린책들 세계문학 전집 책들을 모두 꺼내어 하나하나 찾아가며 뜯어서 책 사이에 꽂았다. 아직 많이 가지고 있지 않아 남아있는 첫 문장들이 많았다. 나머지 첫 문장을 모두 책 사이에 꽂는 것!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다소 어려운 고전문학과 인문학이 많은 세계문학을 읽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생겼다. 한 권 한 권 읽어갈 때마다 엽서북은 얇아지겠지만 읽은 책의 수는 늘어갈 것이다. 그리고 그만 인식의, 생각의 폭과 넓이가 깊어지고 커져갈 것이다.



돌투성이의 길 위로 굴러 가는 작은 포장마차 저 위로 크고 짙은 구름 떼들이 석양 무렵의 동쪽을 향하여 밀려가고 있었다. 

최초의 인간 P11


리딩투데이에서 하고 있는 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 전권 읽기에 도전 중이지만 1년여 동안 죄와 벌 상하 두 권을 읽었다. 생각했던 대로 되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포기는 하지 않았다. 느리지만 계속 읽어나갈 것이다.



다음 도전 책은 003 최초의 인간이다. 좋아하는 작가 알베르 카뮈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첫 문장 111에는 없었다. 하지만 읽고 나면 첫 문장 엽서를 직접 만들어 봐야겠다. 이미 읽은 죄와 벌 상하도 없으니 만들어야겠다.



첫 문장을 읽어나가다 보니 호기심이 생기는 책들도 있었다. 단 한 줄의 문장만으로도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것을 알고서 만든 것일까? 대단한 열린책들 편집부이다. 몇 권이나 읽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신간이 출간되기 전에 한 권이라도 읽자!를 목표로 하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