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제주 여행 - 제주도 자전거여행 완벽 가이드북
김병훈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자전거 여행,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버킷리스트의 단골 메뉴다.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그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자전거 하나로 여행을 떠난다는 것이 중요하다. 여행의 종류에는 셀 수도 없이 수만 가지가 존재한다. 정의되지 않은 것들도 포함하여 말이다. 아니 굳이 여행이라는 것을 정의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일 수도 있겠다. 그중에서 왜 하필 자전거 여행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꿈이 되고 로망이 되는 것일까. 나 스스로에게 자문해본 결과 뚜렷한 이유는 그다지 없는 듯하다. 단지, 두 바퀴로 굴러가는 자전거를 타고 바람을 맞으며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 자체가 좋은 것 같다.

국내 여행지 중에 우리나라 사람들뿐 아니라 해외의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 어디일까. 바로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다. 제주도에서 바라보는 깊고 푸른 남해 바다의 경치는 그야말로 장관이 아닐 수 없다. 바다의 경치를 비롯한 한국의 명산이라 일컬어지는 제주 한라산과 백록담은 또 어떠한가. 그러나 여행지가 경치만 좋다고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 그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 바로 제주도의 특징 중 하나다. 이렇게 보는 눈이 즐겁고 먹는 입이 행복한 제주도에서 꿈에 그리던 자전거 여행을 한다면 과연 어떠할까. 생각만 해도 지상낙원이 따로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전거를 좋아해 자전거와 관한 일로 소위 밥벌이를 하고 있는 국내 최초 자전거 잡지 월간 자전거 생활의 대표인 저자가 앞서 얘기한 꿈의 자전거 여행을 다녀왔다. 무려 20여 년간 자전거로 제주도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명소와 맛 집 등을 자전거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코스와 함께 소개한다. 제주도 해안가를 따라 달리며 여행할 수 있는 코스부터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코스까지 일석이조의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는 '제주도 자전거 여행 완벽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겠다. 최고의 가이드북답게 책과 함께 제공되는 제주도 자전거 여행 지도는 향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아주 유용한 선물이 될 듯싶다. 제주도까지의 교통 편, 자전거 운반 또는 대여 방법, 최적의 여행 일정 짜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등. 제주도 자전거 여행의 시작과 끝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꼼꼼하게 여행에 관한 설명해주고 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물어보면 하나같이 '여행 가고 싶다'라고 대답한다. 그만큼 하루하루 연속되는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여행을 통해 날려버리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껏 가보지 못한 곳을 여행하는 것도 좋고 온전한 휴식을 위해 휴양지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전거 여행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보고 싶다. 자전거를 타고 땀을 흘리며 내 의지대로 두 바퀴를 굴려가며 하는 여행에서 그동안 못내 감춰두었던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느껴봤으면 하는 바램에서다. 이것은 지금의 내 소망이기도 하다. 머지않아 제주도에서 멋진 자전거 여행을 하게 될 그날을 지금 이 순간 또 희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