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3
제임스 매튜 배리 지음, 프란시스 던킨 베드포드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팬과 어른이 없는 동화같은 나라 네버랜드. 어릴적에 꿈과 희망을 줬던 피터팬 이야기를 아마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른이 되어버린 지금도 피터팬은 멋진 동경의 대상으로 다가온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피터팬과 웬디의 이야기는 작가가 그동안 연극으로 상연되었던 희곡을 다시 소설로 고쳐 써서 1911년에 발표한 <피터와 웬디>라는 소설이다. 어릴때는 소설책보다는 애니매이션과 영화로 많이 접했던 것 같다. 월트 디즈니에서 제작된 애니매이션은 고전 명작 만화 중 하나가 되었다. 지금 기억나는 피터 팬 영화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메가폰을 잡고 지금은 고인이 된 로빈 윌리엄스와 더스틴 호프만이 주연했던 <후크>라는 영화다. 이 영화는 기존 피터팬 이야기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작품인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설정이 정말 신선했던것 같다. 네버랜드를 떠나 어른이 된 피터팬을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소설을 각색하여 만들어진 애니매이션이나 영화는 동화같은 면이 많이 강조되었다. 물론, 작가도 아이들을 위한 희곡으로 처음 이 이야기를 썼지만 말이다. 하지만, 원작 소설에서만 느낄 수 있는 피터팬을 비롯한 인물들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더불어 비유와 풍자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원작 소설을 읽은 후 독자들은 자못 '내가 알고 있는 피터팬 이야기가 맞나?'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나에게 있어 원작 소설로 만나본 피터팬 이야기는 다시 한번 신선함으로 다가온것만은 확실하다. 역시 이래서 100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고전 명작으로 남아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모두가 잠들어 있는 새벽 시간,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하늘에서 피터팬과 그의 요정친구 팅커벨이 날고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나이를 먹고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속에는 피터팬을 동경했던 순수한 동심의 세계가 남아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피터팬을 시작으로 어릴적 동심을 흔들었던 고전 명작을 원작으로 다시한번 읽어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다음엔 어떤 작품을 만나게 될지 사뭇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