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놀이터 - 광고를 만드는 아빠들이 개발한 놀이처럼 즐기는 초등학생 창의력 교재
윤상진.김대환 지음 / 나(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엉뚱한 아이가 리더가 된다"
저자가 이 책을 만들면서 내세운 광고 카피다. 뼈속까지 광고인이 저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아빠다. 짧은 시간안에 제품의 특징만을 간추려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하는 광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광고계에서 몸담았던 저자가 아이를 키우는 아빠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든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아빠의 사랑이 느껴지는 듯하다.

 

책을 펼쳐보면 어른들도 갸우뚱 고민고민하게 만드는 엉뚱하고 발랄한 물음들이 가득하다. 과연 이미 세상물정 다 알아버린 엄마, 아빠들보다 한창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적합한 내용들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력 교과서라고 불리워도 괜찮을 듯 하다. 초보 아빠인 내가 한장 한장 훌터본 결과 아직 어린 내 아들과 하기엔 아직 시간이 이른듯 싶었지만 아이가 자라 아빠와 함께 책도 읽고 같이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온다면 재미있는 시간이 될 듯 싶었다.

 

<창의력 놀이터>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5가지 놀이터로 나뉘어져 있다.

 

* 생각이 점점 커지는 상.상.놀.이.터
* 글쓰기가 즐거워지는 글.자.놀.이.터
* 내 맘대로 그려보는 그.림.놀.이.터
* 내 생각대로 풀어보는 생.각.놀.이.터
* 온몸으로 체험하는 오.감.놀.이.터

 

놀이터 별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놀이들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엄마, 아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창의력 뿐만 아니라 사회성도 같이 길러줄 수 있을 것만 같다. 책 서문에 저자가 소개하는 10계명이 인상 깊다.

 

<창의력 놀이터가 제안하는 창의력 키우기 십계명>
1. 나 자신을 사랑하자!
2. 궁금한 것은 무조건 물어보자!
3. 다양한 책을 많이 읽자!
4. 그림을 자주 그리자!
5. 일기를 꾸준히 쓰자!
6. 상상하는 것을 즐기자!
7. 음악을 자주 듣자!
8. 여행을 자주 가자!
9. 자연 또는 동물과 친해지자!
10. 다양한 만들기에 도전하자!

위의 십계명을 보고 또 보왔지만 우리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잘 해오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여러분은 몇개나 실천하고 계신가요? 엄마, 아빠시라면 여러분의 자녀들을 위한 십계명대로 할 수 있게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초보아빠인 내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앞으로 내 아이를 위해서 먼저 아빠인 내가 먼저 창의적인 될 필요가 있겠구나 한는 생각이 든다. '모든 아이들은 예술가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예술가로 남는가이다' 피카소의 말처럼 내 아이가 갖고 있는 예술성을 잃어버리지 않고 어른이 되어서도 간직할 수 있도록 이곳 '창의력 놀이터'에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노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