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사랑 - 인생의 답을 찾아 세상 끝으로 떠난 일곱 현인의 마지막 이야기
프레데릭 르누아르 지음, 강만원 옮김 / 김영사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인생의 1/3을 살아온 저에게도 지금보다 어리고 젊었을때 스스로에게 많이 했던 질문인 것 같습니다.

 

목적없는 삶이란 없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 다양한 인생의 목적을 갖고 지금 이 순간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100년도 채 되지 않는 인간의 짧은 인생속에서 진정한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답을 찾기는 그리 쉬어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답을 찾기위한 여러가지 도움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의 답을 찾아 세상 끝으로 떠난 일곱 현인의 마지막 이야기'라는 부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오직, 사랑>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갖추어야 할 '지혜를 위한 일곱 가지 열쇠'를 7일동안 일곱 현인들의 입을 통해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의미에 대해..
육체와 영혼에 대해..
진정한 자유에 대해..
사랑에 대해..
키울 품성과 버려야 할 독에 대해..
지금 여기 현재의 삶에 대해..
긍정에 대해..

 

사랑은 붙들되 얽매지 않는다.
사랑은 참여시키되 가두지 않는다.
사랑은 떨게 하되 두려움을 주지 않는다.
사랑은 눈물 흘리게 하되 마음을 닫게 하지 않는다.
사랑은 욕망을 품게 하되 소유를 탐하게 하지 않는다.
사랑은 자유롭게 하되 사슬로 묶지 않는다.
사랑은 우주를 향해 나아게게 하되 든든히 붙잡아준다.

우리는 시련과 어려움에 '불구하고'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겪는 시련과 어려움 '덕분에' 성장한다. 계단 '탓에' 다른 층까지 올라가야 하는 것이 아니라, 계단 '덕분에' 올라갈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인생의 장애물은 진로를 가로막는 장벽이 아니라,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도록 돕는 계단이다.

우리는 매 순간순간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엄마와의 시간을 통해서.. 학생은 공부를 통해서.. 직장인은 맡은 일을 하면서..

누구나 하루를 자기만의 삶을 살아가면서 자기 자신에 맞게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성장 과정에서 우리는 시련과 아픔을 겪기도 하고 기쁨을 누리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단'일 것입니다.

장애물은 갈 길을 방해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아니라, 우리를 변화시키는 힘찬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지혜는 두 마디로 이루어진 하나의 짧은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그것은 바로 '현재에 살라'입니다.

우리가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과 더불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그리고 지금 느끼는 것에 집중하라고 강조합니다. 그것이 진정 가치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열쇠들 가운데 하나라고 말입니다.

 

유일하게 존재하는 시간이며 공간인 '지금 여기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우리의 소중한 삶을 사는 지혜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