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 - 3천만 원으로 3년 만에 50억을 만든 지역분석 고수 세빛희의 투자 비결
김세희(세빛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3천만 원으로 3년 만에 50억을 만든 지역분석 고수 세빛희의 투자 비결


뒤늦게 부동산에 관심이 생겼지만 넘쳐나는 각종 규제로 인해 부동산 투자를 지레 포기해버렸다면 더 이상 그러지 않아도 될 듯하다. 사실 나 또한 이 책을 읽기 전까진 그런 줄 알았다. 지금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싶었다. 그런데 역시 인간은 어떤 상황에서도 돌파구를 찾아내기 마련이다. 부동산 투자 호황기에 투자하여 부를 일궈낸 것이 아니다. 불과 3년 전에 아무것도 모르던 부린이에서 50억 자산가가 된 사람이 있다. 이 사실이 믿어지는가. 이 책을 읽어보기 전에는 절대 믿기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나 역시 그랬으니까.


부동산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다는 사람, 이제 막 알기 시작했는데 대출도 안 나오고 규제가 심해 투자는 생각도 못 하겠다는 사람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이 책 먼저 읽어봐야 할 듯하다.


이 책은 부동산 초보자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다.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서 누구나 느꼈던 불안감, 초초함, 망설임 등 온갖 부정적인 생각들을 이미 겪은 저자가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현재 개개인의 투자 상황에 맞게 적합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아무리 좋은 조언이라 할지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저자는 초보 부동산 투자자들을 위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쉽고 명확하게 설명한다. 이 책의 부제 속 3천만의 비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는 주식과 달리 거액이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하는 대상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아야 하고 신중해야 한다. 또한, 아무 부동산이나 투자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오를만한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며 그런 대상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책은 초보 부동산 투자자가 좀 더 쉽고 간편하게 투자 대상을 선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복잡한 계산법이나 법 조항을 알 필요는 없다.


2년 안에 무조건 오를 부동산을 찾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지역 선정에 필요한 4가지와 투자 대상이 되는 아파트 선택에 필요한 5가지다. 먼저 지역 선정 시에 필요한 것은 매매가격지수, 미분양, 입주물량 그리고 청약 경쟁률이다. 아파트를 고를 때 필요한 것은 중학교 학군, 상권 밀집 여부, 직주근접 여부, 공원, 호재다. 언뜻 봐도 이런 분석을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텐데 겁부터 먹을 필요는 없다. 인터넷을 할 줄만 안다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솔직히 나도 이 정도로 쉬울 줄은 생각도 못 했다. 모를 땐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알고 나니 쉽다는 것은 바로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인 듯하다.


이렇게 쉽고 간편한 투자 방법을 제시하는데도 혹 믿지 못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저자는 자신의 투자 사례를 그대로 책에 실었다. 3,000만 원 소액으로 할 수 있는 투자 패턴 6가지는 부동산 투자자에게 실전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과연 부동산 투자의 끝은 어디일까.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제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정말 부동산 투자는 전문가의 영역이 되었구나 생각했다. 솔직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모두가 부동산 정책과 규제에 몸을 움츠릴 때 앞선에서 몸소 투자를 실행했고 그 결과 단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되었으니 말이다. 모두가 그토록 바라는 경제적 자유를 말이다. 단순히, 부의 크기 문제가 아니다. 똑같은 상황, 똑같은 조건 속에서 나와는 다른 관점과 시각으로 부동산 투자를 바라봤다는 점에 느끼는 바가 크다.


다행이다. 지금이라도 이런 깨달음을 얻게 된 것은 어쩌면 행운일지도 모르겠다. 그동안 반복해오던 실수와 뒤늦은 후회를 또다시 반복할 뻔한 것을 멈추게 해주었으니 말이다. 2022년에는 또 한 번 부동산 정책의 변화가 예고되어 있다. 이미 부동산은 단순히 거주만을 위한 대상을 넘어선지 오래다. 부동산 또한 엄연한 투자 대상이다. 정부의 정책을 거스를 순 없겠지만 그 속에서도 분명 해법이 존재한다. 적어도 저자와 그의 산 기록이 담긴 이 책이 그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