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 주식 고수들만 아는 ‘네이버 증권 200% 활용법!’, 개정증보판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 매매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주식 투자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아니 정확히 말해 주식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만나본 사람 중에 쉽다고 말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 정도로 주식 투자라는 게 말처럼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투자 방법은 절대 아니다. 


주식 매매를 하는 부류를 크게 나누면 3부류로 나눌 수가 있다. 외인, 기관 그리고 개인 투자자다. 외인과 기관은 개인 투자자에 비해 투자하는 주식 종목에 대한 각종 정보를 선취득할 수 있다. 더욱이 개인 투자자가 알지 못하는 고급 정보들도 그들은 알고서 투자를 한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절대 외인이나 기관을 이길 수 없다. 이것은 극명한 사실이다. 초보 주식 투자자들은 이 사실을 알면서도 애써 모른척하거나 자신은 이길 수 있다고 착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머지않아 엄청난 손실을 마주하고선 자신의 얄팍한 자신감이 자만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렇다고 한다면 개인은 주식으로 돈을 못 버느냐고 한다면 그건 또 다른 얘기다. 분명히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소위 말하는 슈퍼 개미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말이다. 여기서 의문점이 하나 생긴다. 주식하면 망한다는 말이 있듯이 주식으로 돈 벌기가 녹록지 않은데 어떻게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대체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돈을 잃지 않고 돈을 벌 수 있을까. 외인과 기관을 이길 수 없다고는 하지만 그 안에서도 수익을 낸다고 한다면 특별한 방법이 있지 않을까. 대체 그것이 무엇일까. 


사실 특별한 방법은 없다. 다만 다른 사람보다 주식 투자에 대해 더 고민하고 공부해서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매매 방법을 찾은 것뿐이다. 이 책은 일종의 그런 투자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주식 투자를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는 이들에게 좀 더 쉽고 빠르게 투자 종목을 선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꾸준히 수익을 내기 위해 실전 투자 방법까지도 보여준다. 물론 책에서 알려주는 투자 방법이 100% 모두에게 적용되지는 않는다. 개인마다 투자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이다.


주식 투자를 해온 사람이라면 종목 선정을 하거나 차트 분석을 할 때 주로 HTS나 MTS를 사용할 것이다. 그런데 사실 초보 주식 투자자들에게는 증권사의 트레이딩 시스템 사용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저자는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투자 종목을 찾는 방법과 차트 활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놀라웠던 점은 다름 아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생각보다 다양하고 자세하다는 점이다. 저자의 말처럼 네이버 증권을 통해서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종목을 찾는 게 가능하다. 더욱이 네이버 증권이 좋은 점은 분산되어 있는 투자 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HTS도 비슷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초보자들에게 네이버 증권이 좀 더 쉽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다.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라면 이 책에 나온 내용은 반드시 숙지를 하는 게 좋을 듯하다. 주식 투자의 기본 지식이 총망라되어 있다. 더불어 실전투자 노하우는 주식 공부를 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해주는 초석이 될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이 책 한 권이 주식 투자의 모든 것을 담고 있지는 않다. 더욱이 책 한 권으로 주식 공부가 끝난 것이 아니다. 저자도 책의 말미에서 밝히고 있지만 진짜 주식투자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친절하게도 저자는 책의 마지막에 자신만이 갖고 있는 주식 계좌 운용 방법과 리스크 관리 방법을 공개하고 있다. 오랜 주식 투자 경험이 있다면 모를까. 아마 초보 대부분은 주식 계좌 하나로 운용하고 있을 텐데 반드시 기억해야 할 점이다. 어렵고 생소한 용어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기에 한 번으로 읽고 끝낼 것이 아니라 완전히 숙지할 때까지 반복해서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