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15 세트 - 전15권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스텔라가 사달라고 조르고 조르던 책을 생일 선물로 안겨 줬다. 열 다섯권이나 되는걸 40% 할인에다 그 동안 모아둔 마일리지로 질렀으니 어찌 흐믓하지 않을까. 

  책이 온 순간 와~하고 달려들어 둘이서, 저녁엔 남편까지 합세하에 열심히 만들고 읽었다. 만든건 상자안에 부록으로 함께 온 퍼피로봇 만들기. 간단한 모터에 프라모델 식으로 조립하는 거지만 그런 걸 처음 본 스텔라는 너무도 재미있게 만들고 며칠째 들고 다닌다.  

  내용은 단선적이다. 뭐 사건이 일어나고 그걸 해결하는 똑똑하고 멋진 어린이들 CSI가 사건을 해결하는 얼개다. 해결의 열쇠는 찾아가는 방법은 물론 과학지식이고 그 과학지식은 교과서와 연계되어있단다. 물론 공부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있지만 어린이들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면서 친구와의 관계 등을 알아간다는 건 이야기만으로도 재미있다.

  특히 사건의 배경이 되는 것들은 신문 사회면에서 볼 법한 이야기들이다. 다단계 판매, 높은 등록금, 회사의 인수 합병, 교통사고, 국회의원의 비리 등이 사건의 원인으로 나오면서 이야기에 현실감을 높인다. 

  책의 시작과 마지막은 짧은 만화로 마무리하고 나머지는 글과 삽화다. 주 내용은 만화가 아니라는 점에 별 하나 더 준다.  

  어린이 책으로서 과학 상식을 설명하며 여러 사회 문제를 알게 하는 썩 괜찮은 책이다. 재미도 있고.  

 아마 제 값을 다 치르고 샀어도 만족했을 것이다. 올 해 생일 선물은 확실히 성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