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조차 잊지 못할 소중한 선물

  오늘 내게 도착한 권정생 선생님의 글은 글이 아니다. 그건 노래다. 백창우님이 풀어주는 노래. 아직 들어보지 못했지만 그저 훈훈한 마음이다. 사실, 오늘이 권선생님의 기일인줄 몰랐다. 4주기 추모 행사들은 나를 비껴 가버렸는지 알 길이 없었는데, 늦지 않게 되어 다행이고, 또 오늘 도착한 노래가 있어 다행이다. 그분의 작품으로 많은 위안을 받았으므로 항상 감사할 뿐… 

  권선생님의 글을 노래로 듣는 맛은 그저 책으로 볼 때와 또 다르다. 작년 여름 구입한 이 노래집은 노래로 듣는 시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다시 깨닫게 해주었다. 꼬마랑 함께 듣고 노래들을 같이 부르며 이야기 나누는 것은 즐겁고도 뿌듯한 일. 이 노래들은 그걸 가능하게 해주었다.  

  많은 명랑하고 밝은 노래들을 제껴 두고 스텔라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바보처럼 착하게 서 있는 우리집'이다. 이 노래를 열 번도 넘게 듣고 또 듣는 모습이 훌쩍 커 보였다. 이 애잔한 노래를 그렇게 좋아할 줄이야! 이 노래집의 노래들은 듣고 부르고, 심지어 핸드폰 벨 소리, 알람 소리 등으로 함께 하고 있다. 

 

  

   

  이 책 "강아지똥"도, 솔직하게 말해서 나를 위해 산 것이다. 아직 엄마가 되기 전부터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나는 그림책과 어린이 책을 사서 보게 되었는데, 이 책도 그 시기에 내게 왔다. 

 난 오색으로 빛나는 민들레를 보며 가슴이 먹먹했는데, 스텔라는 그저 "좋았어 !"라는 쿨한 반응으로 끝. 그래도 가끔 펼쳐 보는 걸 보면 좋아하는 걸지도….

 다른 많은 선생님의 책을 일일이 들다보면 밤을 꼴딱 새워야 하는 관계로, 이만 줄여야겠다. 아름다운 시들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이제 노래로 들어야겠다. 그리고 한동안은 흥얼흥얼 노래하겠지. 

 

  권 선생님, 감사합니다, 좋은 글들 남겨주셔서….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백 작가님, 노래 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잘잘라 2011-05-18 0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완소 강아지똥 입니다! ^ ^

스텔라가 가장 좋아한다는 노래 '바보처럼... '도
챙겨서 들어봐야겠네요^^

구름고래논술토론 2011-05-18 13:30   좋아요 0 | URL
그 노래 애잔하고 어른취향인 것같은데 이상하게 좋아하더라고요.
참 알다가도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