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7월 리뷰도서는 꼭 그림책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유아 분야에서만 5권 골라봅니다.
커졌다! ㅣ 사계절 그림책 42
서현 글.그림 / 사계절출판사 / 2012년 6월
<눈물바다>의 작가 서현의 신작이 드디어 나왔다. <눈물바다>의 그 아이처럼 노랗고 커다란 얼굴이 표지를 꽉 채우고 있다. 이번에도 아이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인듯 한데, 너무너무 궁금하다.
비가 톡톡톡 ㅣ 주니어랜덤 세계 걸작 그림책
히가시 나오코 글, 기우치 다츠로 그림, 박숙경 옮김 / 주니어랜덤 / 2012년 6월
올해 여름엔 가뭄이 극성이긴 하지만, 원래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이 장마다. 어른들은 비가 오면 차가 막혀서 싫고, 신발에 물이 묻어서 싫지만, 아이들은 장화신고 우산쓰고 놀러나갈 수 있어서 비 오는 날을 좋아한다. 그런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어떤 화장실이 좋아? ㅣ 노란우산 그림책 15
스즈키 노리타케 글.그림, 이정민 옮김 / 노란우산 / 2012년 6월
<어떤 목욕탕이 좋아>의 후속작. 일상생활에서 배변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아이들에게 화장실을 친숙하게 느끼게 해줄듯. 화장실 가는 걸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텔레비전이 고장 났어요! ㅣ 튼튼곰 3
이수영 글.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6월
텔레비전 없이도 살 수 있을까? 텔레비전을 베이비시터로 사용하는 부모들과 텔레비전에 중독된 아이들에게 부드럽게 경고를 날려주는 그림책인듯.
감은장아기 ㅣ 우리나라 그림책 9
서정오 글, 한태희 그림 / 봄봄 / 2012년 6월
글쓴이가 서정오, 그린이가 한태희라니 어떤 앙상블을 이뤄냈을까 궁금하다. 미리보기를 살펴보니 검은 실루엣으로 표현한 것이 애니매이션 Prince&Princess 를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