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
-
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 - 미운 세 살에서 일곱 살까지 내 아이 미운 짓을 고치는
권혜조 외 지음 / 로그인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미술놀이가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떠오르는 건 스케치북과 크레파스 뿐이라면,
이왕 놀아주는 거 아이의 마음을 달래주는 법까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가지고 놀아보면 어떨까.
떼쟁이 아들 덕분에 우리 모자는 <PART 1 떼쓰기를 멈추는 미술놀이> 먼저 해봤다.
원 안에는 맘껏 그려도 되지만, 원 밖에는 그리지 않기.
똑같은 색깔의 동그라미 안에 똑같은 색깔로 도장 찍고, 똑같은 색깔의 뽕뽕이 놓아주기.
엄마랑 몇 가지 규칙을 정하고 미술놀이를 했는데, 자신이 약속을 지킨다는 사실에 매우 뿌듯해하는 것 같았다.
막상 해 보면 별 거 아니고, 하기도 쉬운 놀이방법들. 그러나 잘 생각나지 않는 방법들. 이 책에는 그런 아이디어들이 가득하다.
우리 아이가 젤 좋아했던 놀이는 마이크 만들기였다.
마이크 안에 넣을 솜이 없어서 신문지를 구겨서 넣고 동그랗게 만들었다. 만들기는 10초도 걸리지 않았는데
마이크를 쥐어주니 노래도 부르고 묻는 말에 대답도 잘하고, 하루종일 종알거리더라는.
지나치게 예민한 아이에게 추천하는 놀이라는데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는 놀이인 것 같다.
이렇게 말하기 연습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들 앞애서 말하는 걸 부끄러워하지 않겠지?
종합해보면,
좋은 점
1) 11가지 주제를 공감가는 것들로 잘 가려뽑았다. 떼쓰기, 공격성, 밥투정 등 엄마라면 한 번 쯤 고민했을 주제들 아닌가.
2) 파트별로 시작하기 전에 연령별 특성이나 행동 유형을 설명해줌으로써 엄마가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쉬운 점
1) 제목이 너무 길다. <미운 세 살에서 일곱 살까지 내 아이 미운 짓을 고치는 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라니. 자존감?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어디에 집중해야할 지 모르겠다.
2) 연령별 분류가 없어서 찾아보기 힘들다. 놀이별로 추천연령을 표시했던데, 목차에도 연령별로 정리했다면 좋았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