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추사고택과 수덕사를 둘러 볼 계획으로 가족과 함께 예산으로 향했다. 

내가 사는 곳 대전에서 넉넉히 1시간 30분이 걸렸다. 

출발전,,,그리고 가는 도중에는 분명 비가 안왔는데...예산에 도착,,추사고택 주차장에 주차하는 동시에  내리는 비.....  

타이밍 한 번 참~~~ㅠㅠ..

참으로 야속했지만..비 오는 날 고택 방문은 처음있는 일이라서 조금 더 색다르게 생각하기로 했다.. 

근데 이 비 심상치 않다...제법 많이 내린다..아이들을 신랑과 하나씩 잡아끌고 사진찍으며 둘러보기란... 참~~

녹녹치 않다...수덕사는 포기하고, 추사고택과 추사기념관 만 둘러보았다. 

비오는 고택~~ 그래도  마루에서 바라보는 고택에 내리는 비~~ 참 좋다. 

맑은 날 다시한번 가보기로 하고....끝... 

아이들이 묻는다...여기는 어떤 할아버지 댁이냐고??.........ㅋㅋ

추사 김정희 선생은 워낙 유명한 분이라 다른 설명은 필요없을것 같고 , 고택에 대해 잠깐 말해보자면.....

추사고택은 안채와 사랑채, 그리고 문간채, 사당채가 있다. 

안채는 6칸의 대청과 2칸의 안방과 건넌방이 있고 , 안방 및 건넌방의 부엌과 안대문,협문,광등을 갖춘'ㅁ'자형의집이다. 

사랑채는 바깥 소슬대문을 들어선 마당에 자리잡은 'ㄱ'자형 집이다. 

사랑채는 남쪽에 한칸, 동쪽에 두칸의 온돌방이 있고, 나머지는 모두 대청과 마루로 되었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1-08-04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즈넉하니 사람도 없고 비는 부슬부슬 내리고.... 좋네요.

파주에도 무슨 고택이 있어서 갔었는데, 이름도 홀랑 까먹어버리고. 끙.
저는 어제 <국립 중앙 박물관> 갔었답니다. 다들 방학 숙제를 위해 왔는지 아니면 순수한 교육열인지 모르겠으나
아이들과 엄마들이 바글바글바글... 하지만 입장료 무료라서, 시원한 곳에서 멋진 구경한셈이죠.
두번 갔는데 이제야 1층 끝냈고, 담에 갈때 2층의 서화관과 공예관 볼거 같아요.. ^^

블루데이지 2011-08-05 00:59   좋아요 0 | URL
~좋은 나들이 하셨네요~~!!
ㅋㅋ 저는 순수한 교육열로 한번 국립중앙박물관에 가야하는데...엄두가 안나요~ㅠㅠ
의궤 특별전 보러 가려구요!! 도록도 구입하고 싶구요~~
저는 아침일찍가서 1층 , 2층 한번에 하루에 다 둘러봐야하는데....ktx기차비가 비싸서...ㅋㅋ
방학 즐겁게 보내세요~~날 너무 더워요!! 건강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