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부부가 아이들을 키우면서 제일 많이 하는 말은 아마도..... 

" 내가 어렸을때 저랬어......." 이다. 

아이의 어떤 유난맞은 성격앞에서 우리 부부는 항상~~~서로를 위로한다. 

"자기야!! 내가 어렸을때 저랬어....!! 그래서 내가 쟤 맘을 알어~~" 

"여보, 내가 어렸을때 저랬어....!!, 난 제발 쟤가 저렇게 안 컸으면 좋겠어...내가 그런 성격으로 

살아보니까...너무 힘들더라..닮으라는 건 안 닮고 꼭 닮지 말았으면 하는 거만 골라 닮을까?? ㅠㅠ" 

날 닮은 우리아이,,,,,널 닮은 우리 아이~!!!!! 

날 닮고, 널 닮아서가 아니라.......그냥 우리 아들은 우리 아들인거야..... 

아~~ 우리 아이 제대로 키우기 

아~~ 우리 아이 제대로 알고, 보듬어 키우기 

아~~ 우리 아이 제대로 알고, 보듬어 최고의 리더로 키우기................ 

우리의 소망!!

 

 

EBS 다큐프라임!!! 항상 나에게 힘을 준다. 

<우리 아이 성격의 비밀> 

성격을 알면 재능이 보인다. 

긍정의 힘,,,,, 

어떻게 내 아이의 재능을 찾아내고 키워줄 수 있을까?

 

 

 

   
  자녀의 성격을 좋고 나쁨으로 판단하는 순간
아이가 지닌 무한하고 놀라운 가능성은
더 이상 부모의 눈에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의 ‘성격’을 인정하는 것은
자녀에게 진정한 행복과 성공적 삶을 선물하기 위한
부모의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1-07-31 2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있는 그대로 보라는게 왜 그리 힘든지 모르겠어요.
특히 아끼는 사람일수록 그렇잖아요, 아이, 부모, 아주 가까운 친구일 경우
객관적으로 판단 못 하고, 마음이 먼저 뛰놀고.. ^^ 저두 EBS 다큐프라임의 책이 좋더라구요.

블루데이지 2011-08-01 23:38   좋아요 0 | URL
EBS다큐프라임을 보면서 참~ 눈물이 많이 나더라구요~~
그 속에 제가 열두번도 더 서있는게 안절부절,,어쩔줄 모를때도 많으니~!
참 고마운 프로그램이예요~!!